아이비김영, 2009년 편입 준비수험생 위한 조언
1단계-4~6월 자기실력 진단 & 기초이론 다지기
이 시기에는 문법 어휘 독해 어떤 부분을 잘하고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영어의 기초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실력이 부족하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중·고등학교 어휘부터 외우기 시작해야 한다.
또 이 시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기초적인 핵심이론을 많이 접해 영어와 친숙해져야 한다. 학습초기에 문법정리가 끝나야만 이후 독해에 전념할 수 있다. 그러나 욕심은 금물!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을 세워 공부하다보면 흥미도 잃고 지치게 된다. 많은 문제를 풀기보다는 문제유형을 익히고 출제의도와 그에 따른 대응전략을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2단계-7~8월 영역별 집중적 반복학습
영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기. 이전까지는 새로운 문법과 어휘에 대해 두루 알게 됐다면 이제 반복학습을 통해 조금씩 깊게 친해지는 단계이다. 7월, 8월은 여름방학 기간으로 많은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시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편입준비에 매진할 수 있는 때다. 이 시기는 효율적인 시간안배가 포인트다.
또 이공계열이나 자연계열 편입준비생은 자신이 목표하는 대학에 수학전형 실시여부를 확인하고 수학공부를 병행해야 한다. 지망하는 대학이 2008년에 수학전형을 실시하지 않았다고 마음 놓고 있는 것은 금물! 갑작스레 수학전형을 실시한다고 발표할 대학이 없다는 보장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3단계-9~10월 약점파악&슬럼프 극복
편입준비기간 10개월 내내 성적이 상승하기만 하면 좋으련만 누구에게나 고비는 찾아온다. 이 시기에 학생들은 지금까지 공부해온 페이스를 잃지 않도록 자신만의 슬럼프 극복 방법을 찾아야 한다.
자신의 약점을 찾아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필요하다. 약점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을 알아야 한다. 생활습관부터 학습습관까지 자신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해야 문제를 해결할 전략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방법의 약점을 찾으려면 여러 차례 실전문제를 풀어야 한다. 가능하다면 주 1회 정도 실전문제풀이를 통해 자신이 주로 어떤 유형에 약하지 파악하고 유형별로 정리한 다음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시간을 갖는다.
4단계-11월 마지막 스퍼트&약점처방
슬럼프를 지혜롭게 견뎌낸 의지로 편입전형을 두달여 앞둔 11월, 마지막 스퍼트를 내자. 지금까지 해온 약점공략이 완벽했는지 그리고 아직 정리하지 못한 약점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별히 이 시기에는 기출문제를 활용해 자신이 학습해 온 내용과 기출문제의 양상을 비교하여 아직까지 남아있는 자신의 취약점을 발견하고 그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강구해야 한다. 편입시험문제의 나이도와 유형은 대학별로 차이가 있어 희망대학의 출제경향을 분석해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5단계- 12월~1월 꼼꼼한 마무리&연습은 실전처럼
편입전문학원에서 매월 실시하는 모의고사나 스터디그룹은 하나도 빠짐없이 챙겨야 한다. 이때는 대부분의 대학들이 모집요강을 발표하는 시기로 정보수집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희망대학의 모집요강 발표여부를 확인하고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예상문제 및 모의고사 분석을 통해 자신의 약점을 최종적으로 공략하고 실전에 대비해 컨디션을 미리 조절해두는 센스 또한 필요하다.
문의 02-3476-7037
아이비김영 개요
(주)아이비김영은 대한민국 대학편입 대표브랜드인 김영편입학원을 비롯하여 의`치의학 전문대학원 입시학원인 PMS, 인터넷 접수회사 IB김영, 미대편입 전문학원 창조, 주니어 어학원 엔탑어학원, 로스쿨 전문학원 PLS, 유학컨설팅 PIS의 교육기업 그룹명입니다. (주)아이비김영은 1977년에 설립되었고 2007년 9월에 법인으로 전환하였습니다.전국 17개의 편입학원과 4개의 의`치의학전문학원, 3개의 미대편입 전문학원 등 메머드급 학원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imyoung.co.kr
연락처
자료제공 : 김영편입학원 02) 3476-7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