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 학교경영컨설팅 지원 시범사업 착수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영규, 이하 ‘재단’)은 4월 28일 삼육대학교의 경영진단 및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 공고로 대학의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학교경영컨설팅 시범사업에 착수하였다.

재단은 새 정부의 교육정책 변화방향에 부응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올해 초 학교경영컨설팅 지원 사업을 구상하였고, 4월 18일 삼육대학교와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삼육대학교의 발전계획 및 특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적 실천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테마로 하여 약 3개월 동안 진행 된다.이를 통해 대학은 자율화 기반하의 경영역량 극대화 및 선진 경영기법을 전수받게 되며, 재단은 대학의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는 고등교육 진흥정책의 개발과 지원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재단은 이번 시범사업의 효과와 만족도 평가 등을 통해 2009년부터 대학들이 학교경영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예산을 요구하여 대학의 자율경영 기반을 조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사학진흥재단 개요
한국사학진흥재단은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공공기관이며, 사립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자금을 장기저리로 융자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학재정과 관련한 통계 및 전국 사립대학 결산 경영분석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등 교육시설 조기구축을 위해 BTL/BTO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pp.or.kr

연락처

한국사학진흥재단 사업전략팀 유영현 주임, 02-3479-25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