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무료서버 ‘바포메트’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라그나로크 온라인을 5월부터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라비티(대표 류일영, www.gravity.co.kr)는 전 세계 62개국에 진출해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오는 5월 14일 무료서버 ‘바포메트’를 오픈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는 정액요금제 부담을 덜어줘 보다 많은 유저들이 무료로 라그나로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일부 아이템을 유료로 이용하는 부분유료제도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 정액 서버는 그대로 유지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바포메트 서버는 정액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존 서버에 비해 경험치 획득량과 아이템 드롭률이 감소될 예정이다. 단, 일반 소모성 아이템과 임대 아이템, 영구 한정 아이템 등 약 215개의 캐시 아이템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아이템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향후 각 정액제와 부분유료제 서버에서 이용하는 아이템을 차별화 함으로써 유저의 성향에 따라 라그나로크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편, 라그나로크 온라인 무료서버는 지난 2007년 2월 대만을 시작으로 태국과 필리핀 등 12개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도입됐다. 라그나로크 관계자는 특별히 해외에서 얻은 유저들의 의견을 국내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유저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임혁 라그나로크 개발 PM은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서버인 ‘바포메트’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유료 서버와 무료 서버간의 공정성 조율을 위해 유료 서버와 무료서버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어 향후 유저는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ravity.co.kr

연락처

그라비티 홍보팀 전찬홍 주임 02-2132-7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