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야후코리아와 MOU 체결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이구홍)은 29일 야후코리아(대표 김진수)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야후코리아를 통해 해외거주 동포들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는 날로 늘어가는 재외동포의 소식을 국내에 보다 빠르게 전하고자 양측의 전략아래 이루어진 것으로 재외동포재단은 전 세계의 한인관련 소식을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인지도 높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재단소식과 재외동포사업에 대한 내국민의 인식제고를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야후코리아 역시 야후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세계곳곳의 한인소식을 전하는 특화된 콘텐츠 제공하게 되어 서비스가 한층 다양해질 것에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양측은 온라인(www.korean.net) 네트워크사업, 각종 재외동포 관련 콘텐츠 제휴, 입양사업 등 재외동포 관련 다양한 사업에 협력 해 나갈 예정이다.
재외동포재단 이구홍 이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하여 국민들이 재외동포의 활약상부터 한인사회 화제 등 재외동포 관련소식 뿐 아니라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야후코리아의 '미디어 서비스(http://kr.news.yahoo.com)'를 통하여 홍보 하는데 기대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야후코리아 김진수 대표는 "재외동포들이 야후코리아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외 한국인들이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야후의 글로벌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국내·외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유익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재외동포재단 개요
전세계 670만 재외동포들이 민족적 유대감을 유지하면서 거주국 내에서 그 사회 모범적인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외교통상부 산하 비영리 공공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okf.or.kr
연락처
재외동포재단 조사홍보팀 이현석 02-3463-65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