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별을 드립니다’...감성 SNS 스타플, 오픈 베타 카운트다운
2월초 10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1000명의 베타테스터를 선정한 후 100일 동안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스타플은 기존의 미니홈피, 블로그와는 차별화된 특별한 사용자 공간을 제공한다. 다름 아닌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개인의 공간으로 이용하는 웹서비스이다.
스타플의 모든 서비스는 실제 별 테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별지도’ 위에서 이루어져, 마치 우주를 떠돌아 다니는 독특한 감성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Digitized Sky Survey-미국 해군 관측소 사이트(http://archive.stsci.edu/cgi-bin/dss_form)를 이용해 별의 실제 사진을 검색하고, '별지도'에서 비교하여 찾아 볼 수 있다.
각각의 별에는 고유한 좌표가 있기 때문에 별지도를 통해 별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친구별과 다른 사용자의 별 역시 별지도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또 모든 별에는 추억과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나만의 타임라인이 주어진다. 타임라인은 사용자의 생년월일이 적용된 일종의 인생 히스토리로 글을 쓸 시간을 직접 지정하여 글쓰기가 가능하다. 타임라인을 이용해 자신의 히스토리를 완성해 나가는 재미도 별을 가꾸는 재미 중의 하나이다.
스타플은 클로즈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의견에 신속히 반응하며, 속도개선 및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추가하는 등 더욱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따라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기존의 미니홈피나 블로그에서 자신의 별로 추억을 옮기는 베타테스터가 상당수 나타나고 있다.
스타플은 현재 초대제도로 운영되며‘별초대장’의 인증번호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오픈과 동시에 우선 베타테스터에게 별초대장을 배포할 예정이다.
오픈 베타를 앞두고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오픈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며, 사이트 메인 페이지(www.starpl.com)의 ‘스타플에 한마디’를 작성하면 별초대장을 발송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위콘커뮤니케이션즈 개요
2006년 5월에 출범한 (주)위콘커뮤니케이션즈는 새로운 분야를 접목하여 이용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웹 서비스 "스타플"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위콘의 웹 서비스 중심에는 네티즌의 감성이 숨쉬고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은 대규모 사업자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나 커뮤니케이션 유통 시장에서 벗어나 사람을 이야기하는 감성적 측면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기술과 서비스가 인간 중심의 감성으로 재구성됨으로써 새로운 가치들이 생성되고 더욱 다양한 욕구들이 충족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tarpl.com
연락처
위콘커뮤니케이션즈 02-6677-4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