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문화 정착을 위한 독서클럽 활동 전개

2008-04-30 13: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 독서아카데미는 문화콘텐츠센터(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소재) 8층 전용 세미나 실에서 책 읽는 문화 정착의 근간이 되는 독서클럽을 조직하여 운영한다.

대학생, 일반인 등의 적극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독서학습법에 대해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독서문화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5월 19일~7월25일 사이에 주 1회(3시간), 총 10주 30시간 동안 각 분야별 독서클럽을 진행한다.

독서클럽은 문학Ⅰ(일반문학), 문학Ⅱ(아동문학), 인문· 사회, 문화· 예술 등 4개 분야로 진행되며, 김경인 시인, 강민경 아동문학가, 김용진 풀뿌리 문화학교 사무국장, 오선경 독서코칭센터 대표가 각 분야의 지도를 담당한다.

독서클럽은 회차 별로 각 분야의 저명한 책을 선정하여 전문가의 강의와 참가자간의 토론 및 발표 등의 방법으로 진행되며, 분야별 심도 깊은 독서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신청기간은 4월 28일~5월11일 2주간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www.edu-kpec.or.kr)를 통해 접수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 운영반 김환희 02-315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