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이장호 은행장 동탑산업훈장 수상

부산--(뉴스와이어)--부산은행 이장호은행장이 서울 양재동 소재 AT 센타에서 4월30일(목) 2008년 근로자의 날을 맞아 노사협력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이장호은행장은 1973년 10월 부산은행에 입행하여 1999년 임원으로 선임된 후 2006년 3월에 자행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은행장에 선임되었으며 일선영업점장을 두루거치면서 영업통으로 정평이 나 있는 금융기관 최고의 영업전문가 CEO로서 명망이 높다.

부산은행은 2007년 6월 비정규직원 606명을 일괄 정규직으로 전환하여 외환위기 이후 우리사회의 대표적인 양극화 문제인 비정규직 문제를 노사화합을 통하여 슬기롭게 해결함으로써 금융권 뿐만 아니라 국내 전 사업장 최초로 진일보한 형태의 정규직 전환방식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장호은행장은 비정규직 문제해결 뿐만 아니라 평소 노사화합 분위기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매년 2회 노사화합테마연수, 노사화합 전직원 거북이마라톤대회, 결식아동돕기 사랑의 호프데이 등 노동조합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부산은행은 노사화합의 대표적인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장호은행장은 ‘은행장실 개방행사’ 및‘ CEO호프데이’, ‘CEO와 함께하는 주말산행’등 현장에서 일반직원들과 같이 생활하고 느끼는 감성경영, 가족경영을 통하여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 넣어 많은 직원들로부터 존경받고 사랑받는 CEO로서 평판이 자자하다.

뿐만 아니라,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을 갖춘 퇴직직원들이 특정 전문분야에서 계속근무 할 수 있도록 퇴직자 재고용제도 실시와 장애인 고용을 통한 고용촉진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주요 본부부서에 장애인들을 적극 채용하는 등 다양한 계층에 취업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장호은행장은 비정규직 문제 해결, 노사화합을 통한 신노사문화 정착, 감성경영 및 가족경영, 퇴직자 재고용 및 장애인 고용을 통한 고용촉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7년8월 부산광역시로부터 노사화합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으며 2008년 근로자의 날에 영예로운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인사부 051-669-8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