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어린이날 특집 편성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8-04-30 16:22
서울--(뉴스와이어)--19개 지역MBC연합채널인 MBCNET(사장: 강중묵)은 제86회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특집 프로그램 16편을 새벽5시부터 다음날 새벽2시까지 집중 편성하였다.

특히,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을 위해 부모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도하고 안내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명확하게 알려주고자 하며, 자녀가 어떤 꿈을 갖고 얼마나 올바르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지에 관한 방향 설정과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앞으로도 MBCNET은 지역연합슈퍼스테이션 채널로서 각종 기념일 등에 그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기획 프로그램을 집중 편성하여 그 가치와 의의를 공유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세부 프로그램의 편성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

- 'TV특강, 성공하는 자녀를 위한 대화법’2부작 (포항MBC): 오전 5시~7시

자녀가 구체적인 꿈을 갖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부모와의 대화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깨닫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부모가 실제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자녀와 성공적으로 대화하는 방법’,‘자녀 가르치는 방법’,‘자녀가 스스로 꿈을 찾도록 도와주는 방법’등 여러 가지 기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 'TV특강, 플래닝' 2부작 (포항MBC): 오후 6시~8시

자녀의 학업성과 향상을 가져오는 방법 중 하나로 아이들 스스로 하고 싶은 목표를 찾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로드맵을 작성하여 단계적으로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주고 있다. 학부모는 자녀를 어떻게 도와줘야 하는지에 관한 방법도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 '한국에서도 가능하다! 우리아이 영어 완정정복' 2부작 (부산MBC): 오전 8시~10시

최근 정부의 영어교육강화 방침을 둘러싼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의 영어 조기교육 열풍이 점점 더 거세어지고 사교육비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현재 국내파 최고 영어 1인자‘이보영씨’를 통해 국내에서 영어공부를 해도 충분히 원어민과 같은 영어구사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서 활동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그 해결책도 명쾌하게 제시해 준다. 영어를 잘하는 것이 과연 무엇이며 영어공부를 어떤 식으로 했을 때 잘하게 되는지 그리고 아이들의 영어교육을 위해 부모와 선생님의 입장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확한 기준을 마련해 드릴 것이다.

- '악동 전성시대' 2부작 (부산MBC): 오전 10시~12시

쉴 새 없이 몸을 움직이고 주위가 산만한 아이들! 못 말리는 악동인가? 고쳐야 할 병인가? 실제 어린이 100명당 5~6명이‘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란 병을 앓고 있다.‘창의적 유전의 소유자'와‘리틀몬스터'란 극단적 평가가 오가고 사회적 편견 속에 아이와 부모의 시름은 더해 가는데 갈수록 심각해지는 아이들의 산만함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두뇌건강에 관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생명수의 진실, 아이들의 반란’(부산MBC): 오후 1시~2시

아이들이 외부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면역기능을 점차 잃어가고 있는 상황을 인식시키며 직, 간접적으로 접하는 물과 아이 건강의 상관관계를 통해 물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있다. 아이들 4명 중에 1명은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고 있으며 소아 당료병의 경우 5년 전에 비해 2배나 증가되었다. 수질오염에 의한 환경파괴는 산모의 양수 오염을 일으키며 태아의 건강도 위협하고 있음을 과학적인 증거 제시를 통해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다.

-‘학교 숲에 미래가 있다’(대전, 청주, 충주MBC): 오후 2시~3시

대전, 청주, 충주MBC 3사가 공동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방송위원회 대상‘어린이, 청소년 부문 프로그램 기획상’을 수상하였으며 우리나라와 일본, 독일, 영국의 다양한 학교운동장의 모습을 통해 놀이와 생태 교육이 어우러지는 학교 숲 운동장과 같이 생태적 녹색 공간으로의 학교 운동장의 필요성에 대해 구체적이며 실질적인 제언을 하고 있다. 학교 숲 운동장이 조성된 학교의 학생들의 경우 정서적인 변화는 물론 학습능력까지 향상되는 등의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남을 알 수 있다.-‘학교, 색으로 물들다’(대전MBC): 오후 3시~4시

제2의 가정으로 불리는 학교의 색채 환경이 성장기 아이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의 색채에 따라 아이들의 학습능력, 창조적 감수성, 성격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실제 연구 및 다른 나라의 사례와 비교, 분석하여 학교의 색채 환경 변화에 대한 진지한 고민 및 그 해결방법을 찾고 있다.

- '자연이 아이들을 키운다’2부작 (대구MBC): 자정~ 다음날 새벽2시

우리나라와 일본의 산촌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현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대도시의 아이들이 최소 1년에서 그 이상의 기간 동안 시골학교를 다니는 산촌유학은 입시지옥을 벗어나기 위한 현실 도피의 수단이 아니라 자립심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혼자 살아갈 수 있는 자립심을 키우고 본인이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깨달으며 인간관계에서 있어서 참을성이 길러지며 느긋한 성격을 갖게 됨을 깨닫게 해 준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박형경(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3219-6202, 62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