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유물전시관과 함께 하는 ‘전통과학과 마술의 만남’
이날은 지난 3월 28일부터 순회전시의 일환으로 개최된 전통과학 특별전 “문화재 속의 비밀 찾기” 관람과 체험행사를 비롯하여 해양영웅 포토존, 마술과의 만남, 캐릭터인형과 함께 하는 풍선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리 문화재 속에 숨겨진 과학을 만날 수 있는 특별전 관람을 통해 나이테와 빛, 마이크로, 인체와 DNA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해양영웅 포토존”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해양영웅이 되어 사진을 찍어볼 수 있으며, 오전과 오후 3차례 열리는 “마술과의 만남”에서는 신비한 마술의 세계에 빠져드는 마술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캐릭터인형과 함께 하는 풍선이벤트 등이 전시관을 찾는 어린이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우리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문화재 속에 숨겨진 전통과학을 이해하고, 나아가 마술 같은 하루를 보냄으로서 해양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아울러 정부방침에 따라 5월부터 12월까지 전면 무료로 개방하는 해양유물전시관은 황금연휴(5월 3일~5일, 5월 10일~12일)를 맞아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로 지정되어 있으나, 국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문화향유권 확대에 기여하고자 어린이날(5일)과 석가탄신일(12일)에 정상 개관한다.
웹사이트: http://www.seamuse.go.kr
연락처
국립해양유물전시관 전시홍보과 박순홍 061)270-2055
-
2009년 4월 28일 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