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유물전시관과 함께 하는 ‘전통과학과 마술의 만남’

목포--(뉴스와이어)--국립해양유물전시관(관장성낙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국립해양유물전시관과 함께 하는 “전통과학과 마술의 만남”>이란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은 지난 3월 28일부터 순회전시의 일환으로 개최된 전통과학 특별전 “문화재 속의 비밀 찾기” 관람과 체험행사를 비롯하여 해양영웅 포토존, 마술과의 만남, 캐릭터인형과 함께 하는 풍선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리 문화재 속에 숨겨진 과학을 만날 수 있는 특별전 관람을 통해 나이테와 빛, 마이크로, 인체와 DNA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해양영웅 포토존”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해양영웅이 되어 사진을 찍어볼 수 있으며, 오전과 오후 3차례 열리는 “마술과의 만남”에서는 신비한 마술의 세계에 빠져드는 마술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캐릭터인형과 함께 하는 풍선이벤트 등이 전시관을 찾는 어린이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우리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문화재 속에 숨겨진 전통과학을 이해하고, 나아가 마술 같은 하루를 보냄으로서 해양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아울러 정부방침에 따라 5월부터 12월까지 전면 무료로 개방하는 해양유물전시관은 황금연휴(5월 3일~5일, 5월 10일~12일)를 맞아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로 지정되어 있으나, 국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문화향유권 확대에 기여하고자 어린이날(5일)과 석가탄신일(12일)에 정상 개관한다.

웹사이트: http://www.seamuse.go.kr

연락처

국립해양유물전시관 전시홍보과 박순홍 061)270-20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