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축제의 대변신...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2008 캠퍼스 나눔 도전’

2008-05-06 09:15
서울--(뉴스와이어)--즐겁고 보람있는 대학 축제를 만들기 위해 덕성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가 뭉쳤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세중)는 5월 6일(화) 서울 중구 정동 사랑의열매 회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08 캠퍼스 나눔 도전’ 발대식을 갖는다.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2008 캠퍼스 나눔 도전’은 대학생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알리고, 축제 속에서 즐거운 나눔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교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기획되었다.

올해 처음 시도되는 캠퍼스 나눔 도전은 한국대학신문,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후원하며, 5월중에 축제를 여는 덕성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5개교가 참여한다. 각 학교는 축제 기간 동안 자체적으로 준비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모금활동을 펼쳐 기금을 모금할 계획이다. 모아진 기금은 새터민 장학금 지원, 생명의 우물 지원, 가족 도서관 건립, 한부모·조손가정 지원 등 대학별로 특색있는 곳에 지원한다.

발대식에서는 5개 대학교 대표와 학생들이 참석해 캠퍼스에 나눔 온도를 높이고, 나눔의 도전을 상징하는 ‘사랑의 온도탑’에서 온도를 높이는 퍼포먼스를 진행된다. 또한 특별 홍보도우미로 나선 UCC스타 내복남&몸빼남의 응원 영상, 시방 팬도리의 재능 기부로 제작된 ‘나눔송’ 이 발표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필균 사무총장은 “보다 열정적인 대학 축제로 바꾸려는 노력들이 우리 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이끌어가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며 “사랑을 나누는 캠퍼스 나눔 도전이 진정한 나눔에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막 행사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필균 사무총장과 김현경 사업관리본부장,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및 한국대학신문 관계자를 비롯해 5개 대학(덕성여대, 동국대, 서울여대, 연세대, 한양대) 담당자 및 참여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캠퍼스 나눔 도전’이 종료되면 기부금 전달식과 함께 행사의 취지를 알리기 위해 ‘나눔 프리젠테이션 대회’를 열어 모금액에 상관없이 학생들의 기획력과 모금 실행 능력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동모금회 담당자는 “내년에는 전국 대학교로 확대해 진정한 나눔의 축제로 바꾸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2008 캠퍼스 나눔 도전!」 발대식

일 시 : 2008년 5월 6일(화) 10:00~11:00
장 소 : 사랑의 열매 회관 지하1층 강당
주요참석자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필균 사무총장, 김현경 사업관리본부장, 5개 대학(덕성여대, 동국대, 서울여대, 연세대, 한양대) 대표 및 학생 등

학교별 축제 일정 및 프로그램(가나다순)

덕성여자대학교는 5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한부모 조손가정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기금 마련을 위한 나눔 축제를 진행한다. 학생 및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의 나눔 장터와 헤나 받고 기부하기, 나눔 영화 상영, 사진 이벤트 모금 등을 진행한다.

동국대학교는 5월 14일(수)부터 22일(목)까지 생명의 우물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제1회 자비동국 나눔봉사축제를 펼친다. 동국대는 오렌지 저금통 판매와 책, 옷, 생필품 벼룩시장, 헌혈 봉사, 점자 명함만들기, 장애 체험 등 나눔 카페 6개를 운영한다. 한편 24일(토) 나눔활동의 주축이 되는 108 리더스 봉사단은 장충당 공원에서 독거노인들을 초청, 음식을 대접하고 놀이 마당을 펼치는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여자대학교는 5월 7일(수)부터 16일(금)까지 노원구에 거주하는 새터민 아동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모금함, 카드 및 휴대폰 적립 포인트 기부하기, 추억의 먹거리 판매, 포토존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7일에는 서울여대에 재학중인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박샤론씨가 캠퍼스 나눔 도전 홍보대사로 참여해 교정을 돌며 홍보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연세대학교는 5월 6일(화)부터 16일(금)까지 교내 새터민 대학생 및 저소득 가정 청소년 장학금 지원을 위한 ‘2008 연세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아카라카 공연시 휴대폰 ARS 모금을 진행하고, 아름다운 세상 카드 판매, 친환경 그린카페 등을 운영한다.

한양대학교 5월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아산 해비타트 화합의 마을에 가족도서관 건립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나눔메뉴 선택 행복돌리기, 봉사활동 배경으로 Time지 표지 찍기, 임직원 및 학생들의 특별 소장품 경매와 말 타고 기부하기 등을 진행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개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국민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금·배분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st.or.kr

연락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팀 유수경 02-6262-3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