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차 청소년 권장도서 선정

2008-05-06 09:1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 좋은책선정위원회는‘제70차 청소년 권장도서’로 『나무가 말하였네』(고규홍, 마음산책) 등 분야별 도서 40종을 선정, 발표했다.

위원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지적 성장을 위해 분기마다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을 엄선, 독자의 지적 수준에 따라 초 · 중 · 고로 분류하여 추천하고 있다.

문학 분야에는 나무칼럼니스트인 저자가 나무를 소재로 한 시들에 해설을 덧붙여 엮은『나무가 말하였네』(고규홍, 마음산책), 철학 분야에는 셜록 홈스를 추리여행의 길잡이로 삼아 논리적 사고 실험을 가능케 하는 청소년 대상 철학서인『셜록 홈스의 실마리』(남경태 글/ 홍연식 그림, 느림보)가 선정되었다. 역사 분야에는 생태와 옛집, 옛일, 문화에 담긴 조상들의 지혜를 전하고 있는『우리 조상들은 얼마나 지혜롭게 살았을까?』(강난숙 글/ 김홍모 그림, 청년사), 과학 분야에는 인류 역사에 광범위한 파급 효과를 미친 자연 재해를 다루고 있는『위험한 행성 지구』(브린 버나드/ 엄지원, 주니어김영사) 등이 선정되었다.

제70차 청소년 권장도서 40종의 목록은 다음과 같으며, 선정목록 및 내용요지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kpec.or.kr)의 웹진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홍보기획팀 민경미 02)2669-07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