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재단, 2008날(NAL)자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2008-05-06 17:22

서울--(뉴스와이어) 2008년 05월 06일 -- 한국여성재단(이사장 박영숙)이 주최하고 삼성생명이 후원하는 ‘이주여성과 그 가족들의 친정방문 프로젝트 <2008날(NAL)자>’가 5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날(NAL)은 ‘Now the Answer is Love'의 줄임말로 모두에게 ’차이‘가 있지만 사랑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또한 가족 모두가 친정을 방문하는 특별한 ’날‘이자, 또 하나의 고향을 향해 ‘날자’는 뜻으로 이주여성들이 가족과 함께 그리운 친정에 방문하면서 다문화 가족 간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다양한 경험을 가진 국제결혼가정들이 서로 만나 교류하면서 긍정적인 다문화 가치를 만드는 데 기여해오고 있다.

2007년 날(NAL)자 프로젝트는 한국에 거주하는 필리핀과 베트남 결혼이민자가족을 대상으로 하여 총 33가족의 친정방문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올해 날(NAL)자 프로젝트는 방문국을 필리핀, 베트남 외에도 몽골을 추가하여 3개국으로 확대, 보다 다양한 국가의 이주여성들과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필리핀, 베트남, 몽골 3개국 방문,
한국거주 3년 이상, 친정방문 경험이 없는 이주여성 신청가능

해당 국가 방문 기간은 8월 7일부터 14일까지 총 7박 8일이며, 친정방문과 함께 다문화 가족프로그램과 현지 문화체험(관광) 일정이 포함된다. 선정된 가족(한 가족 당 4인 기준)은 왕복항공료와 숙박 및 관광비용을 전액 지원받는다. 참가자대상 선정 기준은 필리핀, 베트남, 몽골 출신의 여성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이며, 친정방문 경험이 없고 한국에 입국한지 3년 이상이 지난 이주여성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에는 우선 선발된다. 참가를 원하는 여성 결혼이민자 가족은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www.womenfund.or.kr)에서 신청서류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omenfund.or.kr

언론 연락처

한국여성재단 윤정희 대리 02-336-636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