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엔씨소프트에 통합 백업 및 이메일 관리 시스템 구축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08-05-07 10:16
서울--(뉴스와이어)--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인 엔씨소프트 (대표 김택진, www.ncsoft.com)에 자사의 데이터 백업 및 이메일 아카이빙 솔루션을 공급, 통합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효율 및 서비스 품질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Veritas NetBackup (베리타스 넷백업)’, ‘Symantec Enterprise Vault 2007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 2007)’과 ‘Symantec Backup Exec (시만텍 백업 이그젝)’을 도입해 이메일을 비롯해 급격하게 성장하는 비즈니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게 됐다. 이를 통해 기업의 운영 및 비용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으며, 특히 중요한 기업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해 내부 감사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엔씨소프트는 ‘Veritas NetBackup’과 ‘Symantec Backup Exec’을 도입해 게임 소스 파일이나 게임 로그 등 매우 중요한 기업 내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백업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들 솔루션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백업 성공률은 99%로 크게 높아졌으며, 익스체인지 데이터의 백업 소요시간은 50%로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백업 소요시간을 초기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Symantec Enterprise Vault 2007’을 이용해 사용자 편의성과 인덱싱 성능이 크게 강화된 이메일 아카이빙 시스템을 구축했다. 새로운 아카이빙 시스템에서는 아카이빙 시스템에서 이메일을 복구하는데 소요되던 시간이 절감됐고, 엔드유저가 직접 이메일과 첨부 파일을 검색할 수 있어 관리자의 업무 부담도 줄어들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이메일 관리 소요 시간은 75%나 절감됐으며, 이메일 스토리지 역시 33% 감소했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아카이빙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개별 .PST 파일을 생성해둘 필요성이 없어져 관리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다.

엔씨소프트 시스템운영실 장진혁 과장은 “엔씨소프트의 다양한 게임이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급격하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비즈니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큰 과제로 떠올랐다”고 설명하면서 “시만텍 솔루션 도입 후 인프라스트럭처 운영의 총 비용 절감, 내부 감사에 만반의 대비를 할 수 있는 이메일 아카이빙 시스템 확보 등의 성과를 거둔 것은 물론 또한 기업 내 중요한 데이터가 계속해서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된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기업 데이터 센터가 점차 방대해지면서 그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인력, 시간을 포함한 경영 자원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엔씨소프트라는 세계적인 디지털 컨텐츠 기업이 시만텍 솔루션을 선택했다는 것은 시만텍이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성 확보를 위한 최고의 파트너임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수한 솔루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주도권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과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윤나리 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