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다기능 웹캠 통해 보안성, 편의성 동시 제공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08-05-08 09:1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노트북 제조회사 ASUS(아수스, kr.asus.com)는 스마트 로그온 등 첨단의 다기능 웹캠이 탑재된 자사의 다양한 노트북들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안성,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아수스가 최초로 웹캠에 적용한 스마트 로그온 기술은 얼굴인식 기능으로 암호입력이나 지문인식 대신 얼굴인식을 통해 PC에 로그인 하도록 한다. 뛰어난 보안성을 자랑하는 아수스 스마트 로그온은 보안 접속 수준을 조절해 주고, 사용자의 두 눈이 포착되어야만 실행이 가능하여 노트북에 저장된 각종 자료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수스 스마트 로그온 기술은 학습기능을 가지고 있어, 외부환경으로 인해 노트북이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지 못할 경우, 사용자의 암호를 입력하면 해당 장소에서 웹캠이 10장의 사진을 새롭게 기록하게 된다. 또한 사용자는 로그 뷰어를 통해 다른 사람의 로그인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또 다른 아수스 웹캠의 기능인 라이프프레임3은 사진을 쉽게 캡처, 저장, 수정,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얼굴 찾기, 액세서리, 이모티콘, 슬라이드 쇼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회의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얼굴 찾기 기능은 웹 캡에 한 번만 접촉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자의 얼굴이 정 중앙에 오도록 조정해 주며 MSN, 야후 등 다른 카메라 기능을 가진 메신저에도 적용 가능하다.

아수스 가상 카메라 기능은 일명 비디오 컨퍼런스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MSN, Skype 등의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동시에 웹상에서 화상회의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외에도 아수스 웹캠은 사용자들의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커스텀 프레임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은 웹캠을 통해 찍은 사진들을 다양한 형태로 편집할 수 있다.

첨단의 다기능 웹캠이 장착된 아수스의 대표적인 제품인 멀티미디어 노트북 M51Se는 지문 인식을 위한 ASPM (ASUS Security Protect Manager) 관리 프로그램뿐 아니라 스마트 로그온 등 다양한 기능의 130만 픽셀 회전 가능 비디오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어 뛰어난 보안성과 편의성을 자랑한다. 그 외의 아수스 노트북들도 아수스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면 스마트 로그온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다.

프랭크 림 ASUS 코리아 노트북 제품 매니저는 “아수스의 웹캠은 단순히 화상채팅 용도로 사용되었던 기존의 웹캠과는 달리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성과 강력한 보안기능을 갖춘 신개념 웹캠이다”라며 “향후에도 아수스는 아수스만의 이노베이션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반영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노트북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주임 02-702-5168 홍보대행사 GIGO PARTNERS 이상은 대리 2084 9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