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SAS 고객 인텔리전스 5.1 스위트’ 국내 출시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8-05-08 09:4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인 SAS 코리아(대표 조성식)가 새로운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하 CRM) 패러다임을 겨냥한 ‘SAS 고객 인텔리전스 5.1 스위트(SAS Customer Intelligence Suite, 이하 SAS CI 5.1 스위트)’를 국내 출시, 오늘 개최된 ‘SAS 포럼 2008’에서 소개했다.

삼성경제연구원이 지난 3월 발간한 <한국 기업의 CRM 성공 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2006년 전 세계 CRM 시장규모는 98억 달러로 2001년에 비해 51.3% 커졌으며, 2007~2011년간 연평균 12%의 높은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반면 2007년 상반기 한국 CRM 솔루션 시장규모는 216억 원으로, 2001년 동기 대비 37.6%나 감소했다. 본 보고서에 의하면, 이처럼 우리나라 기업의 CRM 활동이 세계 조류에 역행하고 있는 이유는 CRM 도입과 운영에 대한 전략 부재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날로 심화되어 가는 경쟁 환경에서 고객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요구도 다양해지면서 고객 정보의 활용 수준이 비즈니스의 가치를 좌우한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으며 여기서 대두된 개념이 고객경험관리(CEMㆍ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이다.

SAS코리아가 오늘 출시 소개한 ‘SAS CI 5.1 스위트’는 과거의 CRM이 아닌 바로 CEM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제품군이다. 즉, 기존 스위트에 ‘SAS CXA(Customer eXperience Analytics, 고객경험분석)’와 ‘SAS RDM(Real-Time Decision Manager, 실시간 의사결정 관리자)’, ‘SAS MO (Marketing Optimization, 마케팅 최적화)’를 새롭게 추가하고 ‘SAS DM(Digital Marketing, 이메일 마케팅)’, ‘SAS MA(Marketing Automation, 마케팅 자동화)’, ‘SAS E-Miner(Enterprise Miner, 고객 데이터 마이닝)’ 등을 업그레드하여 구성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마케팅 프로세스 전체를 포괄하는 초일류 마케팅 솔루션들이 종합 스위트 형태로 제공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SAS코리아는 ‘SAS CI 5.1 스위트’의 주요 목표 시장으로써 향후 고객 라이프 사이클 관점에서의 고객 유치 및 고객 이탈 방지 등이 특히 중요하게 다루어지게 될 금융, 통신, 유통 및 서비스 산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SAS CI 5.1 스위트’ 출시를 통해 캠페인 관리, 연계/상향 판매(cross-sell/up-sell), 고객 확보·유지, 고객 세분화, 이메일 마케팅, 이벤트 중심 마케팅, 캠페인 최적화, 마케팅 믹스 분석, 마케팅 성과 관리 및 웹 분석 등 보다 다양한 솔루션 영역을 포괄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SAS CI 5.1 스위트’ 출시에서 강조된 CEM 접근 방식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CRM과 달리, 고객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매장 방문, 구입, 구입 후 이용 등 거래 단계별로 고객이 무엇을 보고 느끼는지를 파악해 이를 토대로 고객 경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경험(Touch-Point)을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관리하는 것이 CEM이다. 따라서 CRM은 기업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구매가 끝난 시점에서 소비자의 구매 성향을 파악하게 되는 반면, CEM은 구매하기 이전의 소비자 경험부터 수집한다.

SAS코리아의 솔루션 서비스 본부를 총괄하는 이진권 상무는 “SAS코리아는 고급 캠페인 관리, 캠페인 최적화, 예측 분석 및 고객 경험 분석 등 보다 세련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고객의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SAS CI 스위트’ 제품들은 가트너 매직쿼더런트 보고서에서 데이터 품질, 고객 데이터 마이닝, 다채널 캠페인 관리 그리고 BI 플랫폼 부문 모두에서 리더로 인정 받았다. 이는 캠페인 관리 비즈니스 발전에 있어서 강력한 시장 주도력과 전략적 비전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고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SAS는 IT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리서치 업체인 가트너가 특정 마켓 분야에서 업체들의 성과를 측정해 각 업체들의 랭킹을 제공하는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보고서의 2008년도 2분기 ‘다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에서도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SAS CI 5.1의 새 버전 출시에 힘입어 이 기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김현민 과장 02-2191-7031 016-358-9098 정미교 이사 016-713-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