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식 안전을 책임진다... testo의 정밀 온도 측정기기

서울--(뉴스와이어)--외국계 회사에 근무하는 P씨는 업무상 수시로 장거리 해외출장을 한다. 장시간 비행하는 동안 P씨가 누리는 몇 안 되는 즐거움은 바로 기내식. 매 끼니마다 제공되는 기내식의 품질과 서비스를 놓고 항공사를 수시로 갈아탈 정도로, 그는 기내식 매니아이다.

P씨처럼 기내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승객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유명 포털 사이트 D사이트에는 ‘세계의 기내식 사진’ 게시판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포탈뿐만 아니라 블로그, 동영상 등과 같은 UCC로 기내식의 품질과 서비스를 지켜보고 있다.

전 세계의 항공사들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여, 기내식 관리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항공사들의 동맹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창립 멤버이며 세계 항공업계에서 종합 1위 을 달리고 있는 독일 국적기 루프트한자(Lufthansa)는 전세계 100개국 410개 도시로 취항하면서 지중해식 요리, 중동 요리, 일본 요리 등 전세계의 명품 요리들과 21가지의 특별 기내식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런 기내식은 맛과 영양이 뛰어나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지상 1만 피트 에서의 만찬을 위해, 루프트한자는 테스토사의 testo의 식품용 온도계, 온도 기록 로거를 사용하고 있다.

하늘 위의 대장금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testo의 휴대용 정밀 온도계, 온도 기록 로거들은 지상의 케이터링 공장에서 음식이 만들어지는 단계, 기내식이 카트에 실려 항공기로 반입되는 단계, 항공기 갤리 에서 보관되는 단계, 승객에게 서비스되기까지의 매 단계마다 온도를 측정하여 승객 그리고 승무원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참고자료]

[1]
2008년 미국 경제지 Forbes의 세계 기업순위 ‘Global 2000’에서 루프트한자는 종합 350위를 차지하였다. 항공 여객수송 부분에서는 종합 1위(여객수, 매출액, 순이익, 기업활동지수등을 종합 평가) 2위는 에어프랑스-KLM, 3위는 싱가포르 에어라인이었다.
출처: http://www.forbes.com/lists/2008/18/biz_2000global08_The-Global-2000_IndName_19.html

[2]
갤리(Galley): 비행기나 선박에서 승객에게 식사나 음료를 서비스하기 위한 공간을 말한다. 음식, 음료, 기내 소모품을 탑재하며, 오븐 커피메이커,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도 구비되어 있어 기내식 조리를 통한 주방의 기능도 하고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마케팅팀 안선미 과장, 02-2672-7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