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극복사례, 생활수기, 편지 공모전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최선정 이하 인구협회)가 주관하는 불임극복사례, 생활수기 및 편지 공모전이 실시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사랑의 열매가 주최하고, 보건복지가족부, 삼성, LG, SK 등 20개 업체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우리나라 불임부부는 약 140만 쌍으로 추정되며, 기혼여성의 불임률은 13.5%로 불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따라서 이번 공모전은 불임극복을 위한 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조기검사 및 치료권장을 통해 불임부부에게 치료 의지를 심어주고자 한다.

더 나아가 사회적인 편견과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불임부부에 대한 사회적 지원 분위기 조성하고자 실시한다.

응모대상은 전국 불임부부 및 그 가족이며, 불임극복사례, 불임 부부 생활수기, 편지 등 3부문로 나눠지는데 각 최우수상에는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비롯 총 1,49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질 계획이다.

편지사례로는 미래의 아기에게 보내는 엄마아빠의 편지, 또는 남편, 아내, 이웃에게 보내는 편지 등 다양하게 보내면 된다.

접수방법은 우편은 150-808 서울 당산동 6가 121-146 인구보건복지협회 불임대책사업팀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인터넷은 아기모(http://www.agimo.org)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6월 28일(토)경에 할 예정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05년부터 새생명, 새희망! 불임치료 사업과 해맑은 엄마 캠페인을 통해 신생아 102명이 태어났다.

현재는 전경련과 함께하는 불임부부지원사업을 통해 공모전 뿐만 인공수정의료비 지원, 불임예방 조기 검사비 지원, 불임부부 캠프 등을 통해 불임부부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 경감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공모전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에 불임부부 및 가족들이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pfk.or.kr

연락처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 053-566-190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