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레이 스타타 회장, EE타임즈가 수여하는 ‘ACE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8-05-15 10:0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반도체 전문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現 회장인 레이 스타타(Ray Stata)가 EE타임즈가 수여하는 ‘2008 ACE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했다. 이 상은 EE 타임즈의 편집 위원들에 의해 선정되며 반도체 산업 분야의 개척자들의 공로를 치하하자는 뜻에서 제정되었다. 레이 스타타 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전자 업계에서의 기술 혁신에 대한 공로와 50년 이상 한 회사를 이끌어 온 노력을 인정 받았다. 시상식은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개최된 ‘임베디드 시스템 컨퍼런스’와 동시에 개최된 ‘ACE 어워즈 갈라’에서 열렸다.

EE 타임즈를 발행하는 유나이티드 비즈니스 미디어(United Business Media, LLC)의 사업부인 테크인사이트(Techinsights)의 CEO 폴 밀러(Paul Miller)는 “이 상을 통해 업계에서 꾸준히 혁신을 거듭해온 레이 스타타 회장의 공로를 치하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그의 기업가 정신뿐 아니라 자기 혁신과 발명을 향한 지칠 줄 모르는 헌신은 차세대 기술 엔지니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이 스타타 회장은 1965년 아나로그디바이스를 공동으로 설립했으며, 설립 초창기 고객이 직접 설계 및 제조하는 것이 아닌 부품 형태로 구매 가능한 표준 연산 증폭기를 선보였다. 이후 ADI의 비전은 데이터 컨버터,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타 선형 및 혼성 신호 IC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실세계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방향으로 확장되었다.

스타타 회장은 “EE타임즈의 Lifetime Achievement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 상은 전 세계 기술 업계에서 혁신과 창의성을 향한 나의 열정을 공유해 준 모든 ADI 임직원의 헌신과 재능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타 회장은 기술 변화를 선도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ADI의 고객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스타타 회장은 1971년에서 1996년까지 CEO로 근무했으며, 1973년부터 현재까지 회장직을 맡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사장 겸 CEO인 제리 피쉬맨(Jerry Fishman)은 “레이 스타타 회장은 지난 50년 동안 혁신의 선봉에 서 있었다”며 “그의 ADI 설립 비전은 최고의 인재를 고용하고 혁신을 통해 프로세스를 움직임으로써 고객이 가장 까다로워하는 신호 처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다. 이 비전의 변치 않는 통찰력은 40년이 넘는 세월을 뛰어넘어 오늘날에도 계속 아나로그디바이스를 정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이 스타타 회장은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전기 공학 및 컴퓨터 공학 학부의 초청 위원회 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MIT 이사회 운영 위원회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스타타 회장은 오랜 세월 기술 업계에서 활동하는 동안 SIA Founders Award, IEEE Founders Medal, Massachusetts Innovation & Technology Exchange에서 수여하는 2004 Lifetime Achievement Award 등과 같은 수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공학 학회(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및 미국 학술원(American Academy of Arts and Sciences)의 회원이기도 하다.

EE Times ACE 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eetimes-a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김영란 부장 02-554-3301
인컴브로더 윤지현 과장 02-2016-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