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군본부와 협약 체결

2008-05-15 14:41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학교 환경소음진동연구센터와 공군본부는 5월 15일(목) 서울대 이수갑 교수, 공군본부 은영기 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교류 협력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하였다.

합의서에는 ▲ 소음분야 워크숍 및 세미나 공동개최 ▲ 인력 및 정보 등 상호교류 ▲ 항공기 소음에 대한 공동연구 ▲ 소음측정/평가방법 등에 대한 자문 및 교육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환경소음진동연구센터장인 이수갑 교수는 “이번 협약은 서울대 공대와 공군본부 모두에게 유익한 좋은 협력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고, 공군본부의 은영기 준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소음문제로 공군의 작전이 제한받고 있는 이때에 소음문제에 대한 합리적 해결을 위해서는 고도의 전문화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학계 및 연구계와의 상호 협력체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히고 “합의서 협력분야에 대해 조속한 시행이 이루어져 양 기관의 실질적인 상호 발전과 내실있는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환경소음진동연구센터는 산업화 및 도시화로 인해 날로 급증하는 환경소음에 대한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접근을 통해 체계적인 원인분석 및 대책에 관한 연구, 핵심기술 개발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00년에 설립되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개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글로벌 산업과 사회의 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02-880-9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