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뮤추얼펀드 2종 판매

서울--(뉴스와이어)--국민은행 (은행장 김정태)의 프라이빗 뱅킹 GOLD&WISE는 일본 및 유럽의 중소형주에 투자하는『일본 오퍼튜니티 펀드』와『유럽 오퍼튜 니티 펀드』를 5월6일부터 11개 PB센터에서 판매한다.

투자대상 펀드는 세계유수의 자산운용사인 메릴린치 투신이 운용하 는 해외 뮤추얼 펀드로 각각 15년 이상의 장기운용성과를 지니고 있다.

『일본 오퍼튜니티 펀드』는 장기불황에서 벗어나 경제회복 기미를 보여주고 있는 일본 경제의 큰 틀에서 사회, 경제적 구조변화 테마에 입각한 New Japan 관련 중소형주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 있으며, 『유럽 오퍼튜니티 펀드』는 내수부진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흑자전 환 하는 유럽의 중소기업 중 저평가된 주식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성과를 거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제분산투자의 효용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기존 의 해외 뮤추얼 펀드 판매는 국가별 자산배분에 의존하여 각 국가를 대표하는 대형주 중심의 투자가 이뤄져 왔으나, 이제는 해외주식 중에서도 보다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것이 이번 펀드 판매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중도환매 수수료 없이 환매가 자유로우므로 투자기간의 제한이 없으며, 환율변동위험은 고객의 선택에 의해 선물환으로 헤지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