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사랑의 달팽이 ‘청각장애인 후원 자선 골프대회’

뉴스 제공
사랑의달팽이
2008-05-19 12:03
서울--(뉴스와이어)--'청각장애인들과 아름다운 나눔·아름다운 동행'

경제계 의료계 연예계 등 유명 인사들이 청각장애인들을 후원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청각장애인들의 인공와우 수술 및 언어치료 사회적응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진행하는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회장 김민자 www.soree119.com)’가 주관하는 ‘청각장애인 후원 자선 골프대회’가 기업인, 연예인, 의료인 등 68명이 참가한 가운데 18일 경기도 여주 신라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됐다.

중견탤런트 김민자씨가 회장을 맡고 있는 사랑의달팽이는 2004년 설립돼 국내에서 유일하게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자선골프대회는 2005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맡고 있다.

총 17개 팀으로 나눠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중견 탤런트 김민자 회장을 비롯해 아나운서 김성주 및 가수 홍서범, 조갑경 부부와 가수 신효범, 탤런트 장동직, 개그맨 강성범, 코미디언 배일집, 남성남 등의 유명 연예인들이 다수로 참가했다.

또 조은시스템 회장, KCC정보통신 대표, UBS증권 대표, 미래에셋증권, 네이버 임원진, 유한킴벌리 부사장, 다래법무법인 대표이사 등 다수의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이밖에 이철희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을 비롯해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희대, 삼성서울병원, 여의도 성모병원, 을지병원, 성빈센트, 순천향대 인하대, 경북대, 충북대, 전남대, 전북대 및 서울아산병원, 청담서울이비인후과, 소리이비인후과, 하나이비인후과 등 주요 대학 및 종합병원 그리고 로컬병원의 이비인후과 전문의 및 교수, 원장들이 참여해, 사랑의 달팽이에 후원의 뜻을 함께했다.

이날 대한이비인후과학회는 1500만원, 중견연예인 및 좋은소리를 주는 글로벌 보청기 전문브랜드인 GN리사운드코리아와 연예인들이 모여서 3000만원을 기부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이 각각 일정액을 기부해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이 모아졌으며, 후원금 전액은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청각장애인 후원에 씌여진다.

이번 행사는 김민자 회장의 시타를 시작으로 라운드가 진행되었다.
한편 이날 자선 골프행사 후에는 사랑의 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연주회도 함께했다. 이들은 사랑의 달팽이의 후원을 받아 인공와우수술을 받은 초등학생 및 청소년으로 구성된 앙상블로서 청각장애를 극복하고, 아름다운 천사의 하모니를 들려주며, 정상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랑의 달팽이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사랑의 달팽이 김민자 회장은 “노블레스 오블리쥬를 통해서 사회 저명 인사들이 사회에 공헌 하고, 일반인들에게 청각 장애인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더 많은 이들이 청각장애인들에 대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사랑의 달팽이는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인공와우 수술과 언어치료를 통해서 청각장애를 안고 태어난 극빈 계층의 아동들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사회복지 단체로 난청인 치료지원, 클라리넷 앙상블을 통한 난청인 사회적응지원, 난청인 생활지원, 다양한 캠페인 행사와 커뮤니티를 통한 난청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 운동을 벌이고 있다.

사랑의달팽이 개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어 잃어버렸던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는 복지단체이다. 이를 위해 사랑의달팽이는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달팽이관(인공와우) 수술과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 당당히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클라리넷앙상블연주단’을 결성해 아이들의 사회적응을 돕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문화행사를 통해 난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다 함께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인식전환사업도 함께 펼쳐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ree119.com

연락처

사랑의달팽이 홍보담당 이태주실장, 이정미대리 Tel:02-830-7181 Fax: 02-714-7181 CP: 017-349-1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