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페이퍼, ERP 프로젝트 시작...제지업계, ERP로 불황 타개 나서

서울--(뉴스와이어)--이엔페이퍼(대표: 최우식)는 5월16일 서울본사 신사옥에서 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킥업 행사를 갖고 14개월간의 구축 작업에 들어갔다. 71년에 설립되어 인쇄용지, 산업용지 등을 공급해온 이엔페이퍼(구 신호제지)는 제지업계 전반의 불황을 ERP 프로젝트 도입 등 공격적 투자로 극복해 글로벌 플레이어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2단계에 걸쳐 진행될 ERP 프로젝트는 1단계의 경우, 프론티어솔루션이 재무, 원가, 인사, 영업, 생산, 설비, 품질 등 전사적 통합 프로세스 구현을 포괄하는 ERP코어 부분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생산계획 최적화 및 물류 바코드 및 창고관리 부문은 각각 SAP코리아와 프로텍이 컨설팅을 맡아 내년 1월 1단계 프로젝트를 오픈한다. 내년 3월부터 8월까지 추진될 2단계 프로젝트에서는 사업계획시스템, 성과관리 시스템 등을 포괄하는 SEM 부문의 컨설팅을 프론티어솔루션이 제공하고 5개 공장의 작업현장관리시스템은 프로텍이 수행하여 2009년 9월 2단계 시스템을 개통할 예정이다.

제지업계는 최근 수년간 공급과잉으로 경영합리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솔제지, 무림페이퍼, 대양제지, 페이퍼코리아 등이 이미 SAP를 도입했으며 한국제지도 오라클을 통해 일부 업무에 ERP를 적용하는 등 ERP 구축이 잇따르고 있다. 이엔페이퍼는 타사가 초반에 겪었던 시행착오를 분석하여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ERP 시스템 구축을 꾀하고 있다.

이엔페이퍼의 ERP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정구범 상무는 이번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원가 및 수익성을 철저히 관리하고, 관리혁신을 통한 원가 경쟁력 강화, 급변하는 시장 수요에 맞는 품질과 생산성 향상 등을 추구함과 동시에 전 직원이 함께 동참하는 전사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철저한 변화관리를 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스템에 의한 업무 처리로 작업 시간 및 제반 비용의 감소 효과도 바라보고 있다.

프론티어솔루션 개요
프론티어솔루션은 2001년 설립되어 전사적 자원관리(ERP), 고객 관계 관리, 공급망관리 등에서 전문 IT컨설팅을 기업과 정부기관에 제공하고 있는 컨설팅 전문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frontier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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