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나만의 PMP ­아이리버 피플 P10 출시

뉴스 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코스닥 060570
2008-05-20 10:12
서울--(뉴스와이어)--레인콤(사장 이명우, www.reigncom.com)은 20일, 기존 PMP보다 한층 작아진 사이즈로 한 손에 휴대하기 편리한 PMP, 아이리버 피플(P.ple) P10을 출시했다.

레인콤이 새롭게 출시한 피플 P10은 33.02mm(1.3인치) 33GB HDD를 최초로 채택, 사이즈를 줄여 작은 가방이나 주머니에도 휴대가 편리하며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그러면서도 101.6mm(4인치) TFT LCD를 통해 800X480픽셀 고해상도 와이드 화면을 장착, MP4P와 비교할 수 없는 동영상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컨버전스 제품인 만큼, 피플 P10은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스스로 연출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나아가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하였다. 산뜻한 플래시로 구현된 피플 P10의 유저 인터페이스 화면은 마치 PC에서처럼, 어떤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가에 따라 각 기능 아이콘의 색상과 크기, 그리고 배경 이미지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직관적인 조작을 위해 원터치를 기본 조작 사양으로 채택하는 등 사용자가 손쉽게 자신의 취향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아울러, 피플 P10은 6월 중순부터 인터넷 강의 및 동영상 강의와 같은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메가스터디, YBM 등의 다양한 인터넷강의 서비스를 지원하며, 또한 북마크 기능을 지원, 이전에 보던 내용을 이어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이동 중에 틈틈이 PMP를 이용하여 동영상 강의 시청을 하는 데에 적합하다. 피플 P10은 다중문서뷰어를 내장하고 있어 PDF, 한글파일뿐만 아니라, MS-Office군 파일까지 열람할 수 있고, 교육 콘텐츠로서 각광받고 있는 CSD 뷰어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학습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피플 P10은 WMV, MPEG 파일 등 다양한 동영상 코덱 지원 및 다양한 음장 효과, 필기 인식을 갖춘 강력한 전자수첩 기능을 갖추었고, 영어, 중국어, 일어 등 11종의 사전을 탑재하여 전자사전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없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편, 레인콤은 새롭게 출시하는 PMP에 나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즐거움(Pleasant)’을 선사하는 ‘플레이어(player)’의 의미를 함축한 ‘피플(P.ple)’이라는 제품 브랜드를 설정하였다. 또한, 이 브랜드는 레인콤의 전자사전 브랜드인 ‘딕플(Dicple)’과 통일된 어감으로 자사의 제품 브랜드에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정해졌다.

레인콤의 임지택 상품기획 담당이사는 “새로 출시된 아이리버 피플 P10은 실제 유저들의 사용 니즈를 고려하여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라고 밝히며, “작아진 사이즈뿐만 아니라 나만의 PMP를 구현할 수 있도록 GUI를 스스로 연출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직관적인 조작을 위해 원터치를 채택하여 자신에게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이며, “피플 P10의 휴대성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레인콤은 아이리버 피플 P10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30일까지 아이리버 스토어에서 피플 P10을 구매한 고객 들에게 가죽케이스와 LCD보호필름을 무상으로 증정할 예정이며, 30일까지 피플 P10 제품 등록한 구매자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안젤리나 졸리 주연의 영화 원티드 예매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리버 신제품 피플 P10에 어울리는 이미지의 피플(사람)을 6월 20일까지 포토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아이리버 쇼핑몰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하고, 최종 선정된 1등에게는 DSLR 카메라 1대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6월 20일까지 아이리버 홈페이지 리뷰게시판에 피플 P10 사용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이리버 적립금 총 35만원을 1, 2, 3등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리버 홈페이지 참조 (www.iriver.co.kr))

피플 P10은 DMB기능과 사전이 탑재된 P10 프로(Pro) 버전이 출시되며, 이 후 DMB기능과 사전 기능을 제외한, 기본 기능에 충실한 P10 베이직(Basic) 버전이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피플 P10은 본체, 이어폰, USB케이블, USB Host젠더, 어댑터, 스타일러스펜, CD, 설명서로 구성되며, 판매 가격은 P10 프로 버전 33GB는 398,000원, P10 베이직 버전 33GB는 328,000원 이다.

레인콤에 대해서:

레인콤(http://www.reigncom.com)은 아이리버 브랜드를 통해 명성을 얻고 있는 종합 IT 기기 회사이다. 1999년 창립 이후, 레인콤은 MP3/MP4, 모바일TV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에서부터 전자사전 등의 콘텐츠 기기, 내비게이션 및 네트워크 제품 등 다방면에 걸친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여 왔으며, 항상 혁신적인 디자인과 앞서가는 신기술을 적용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현재, 레인콤은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초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앞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보다 박차를 가함으로써 수익 구조를 한층 안정시켜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iriver.co.kr/

연락처

레인콤 본사 홍보 담당자 정재경 대리 02-3210-3635
홍보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윤대근 우연주 02-6250-9831(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