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제약, 2008년 신뢰기업 大賞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태평양제약(사장:이우영 www.pacificpharm.co.kr)은 2008년 5월21일 한국소비자포럼과 기업시민소시어티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사가 후원하는 The company of Korea 2008에서 “신뢰기업대상”에 선정되었다. 2003년부터 올해로 제6회를 맞은 이번 시상에서 태평양제약은5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뢰기업대상은 범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후보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고, 해당자료의 심의 또는 인터뷰를 통해 혁신적 경영성과와 사회공헌 활동이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에 이번 신뢰기업대상 수상은 제품(서비스), 소비자보호, 정보투명성에 대한 까다로운 신뢰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과의 관계구축에 힘쓰고 있는 기업에 신뢰도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 본 수상은 소비자가 신뢰도가 높은 기업을 직접 선택하여 주는 상으로서 우리회사로서는 그 의미가 대단히 높은 상이다.

믿음을 주는 기업이 오~래 산다”는 말 처럼, 기업 성장의 원천으로 ‘신뢰’는 매우 중요하다. 최근 인터넷 발달로 ‘입소문 (mouth to mouth)’의 영향이 한층 위력을 갖게 되어 ‘신뢰’는 기업 성장을 넘어 생존의 문제로까지 확대되는 추세이다.

소비자의 신뢰를 상실한 기업은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할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존립기반을 상실할 수 있기 때문에 애써 쌓아놓았던 신뢰의 공든탑이 한 순간에 무너지기도 한다.

이 날 시상한 “2008 한국소비자 신뢰기업”의 선정기준은 소비자가 직접 기업을 평가하여 대표적 신뢰 기업을 선정함으로써, 기업이 (고객으로부터) 신뢰도를 획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의미가 깊다.

까다로운 평가기준과 엄정한 선정에 의하여 수상하게 된 태평양제약은

*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
* 소비자 보호에 대한 신뢰도
* 투명한 정보제공에 대한 신뢰도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대한 신뢰도
* 경영자와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등

위 항목에 대하여 우수하게 평가되어 신뢰기업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회사가 지향하는 가치경영 실천이 소비자가 기업 활동의 이념과 목표를 공유함으로써 상생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pacificpharm.co.kr

연락처

태평양제약 홍보팀 남영성부장 02-3780-9490, 010-2668-1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