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해외인·허가 획득비용 지원 사업’ 수행기업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진수)은'2008년도 해외 인·허가 획득비용 지원'수행기업을 선정하고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인허가 획득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진흥원은 지난 해외인허가 획득비용 지원을 신청한 기업에 대한 선정·평가를 5월 21일 완료하고 의약품, 의료기기 등 총 17개 기업의 22개 품목을 선정하였다.

의약품은 (주)종근당바이오의 '당뇨병치료제(Acarbose)'를 포함한 3개 품목, 의료기기는 (주)태웅메디칼의'경피카데터'등 12개 품목, 화장품은 (주)코리아나화장품의 '블랙 다이아몬드 투웨이케익'등 7개 품목이 최종 선정되었다. (첨부자료 참조)

이번에 선정된 수행기업은 해외 인·허가 획득에 소요되는 시험검사비, 기술문서심사비(User fee), 등록비 등의 범위에서 소요된 총비용의 50% 이내, 수행기업당 최대 1,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을 받게 된다.

동 사업은 2008년도 보건복지가족부의 중점추진사업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위탁하여 수행되며, 2008년 12월 31일까지 해외에서 인·허가 획득을 완료한 경우에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진흥원은 오는 6월 열리는 미국 Bio 2008 행사 참가를 지원하는 '해외 인허가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7월부터 미국, 중국, 싱가폴에 설치·운영하는 '의약품수출지원센터 운영사업'등 보건산업체가 겪고 있는 해외에서의 인허가 획득상의 애로사항을 해소에 역점을 두고 의약품 등의 '해외인허가 획득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진수 원장 직무대행은 ”향후 지속적인 해외 인·허가획득비용 지원과 함께, 국제 인허가 심포지엄 개최 및 인허가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해외진출 지원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향상인증센터 02-2194-7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