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핸즈온모바일코리아 인수

뉴스 제공
EA코리아
2008-05-22 11:1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기업인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Inc., NASDAQ:ERTS)는 오늘 선도적인 모바일 게임 개발 업체이자 퍼블리셔(publisher)이며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RPG) ‘영웅서기(Heroes Lore)’로 유명한 핸즈온모바일코리아(Hands-On Mobile Korea, 대표 김길로)의 지분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합병에 따라 핸즈온모바일코리아는 EA모바일코리아로 활동하게 되며, 아시아 지역에서 EA모바일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분야의 전략적 거점으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인수합병은 통상적인 결산 조건을 따르며, EA의 회계 1분기 마감인 2008년 6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핸즈온모바일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핸즈온모바일(Hands-On Mobile™)의 자회사이다.

배리 카틀(Barry Cottle) EA모바일 대표는 “핸즈온모바일코리아의 역량있는 경영진, 아시아 시장에서 입증된 사업 실적,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시장에서 성공한 소프트웨어 경쟁력은 아시아 시장에서 EA모바일의 사업을 확대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EA모바일은 선도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로서 전세계로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다. 핸즈온모바일코리아와의 합병으로 선도적인 통신 및 소비자 가전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는 현지 개발팀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핸즈온모바일코리아의 김길로 사장은 “EA모바일의 일원이 되어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상업적으로도 성공한 첨단 모바일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개척한다는 사실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한국은 세계적으로도 가장 발달된 유비쿼터스 엔터테인먼트 시장으로, 국내 파트너사들과 함께 사용자 모바일 환경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수합병이 완료되면, 핸즈온모바일코리아의 김길로 사장은 EA모바일코리아 대표로 활동하게 된다. EA모바일코리아는 EA모바일 아시아 산하의 개발 및 퍼블리싱 조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인수합병 후 EA모바일코리아는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모바일 게임 및 통합(convergence) 애플리케이션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합병의 비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EA는 이번 인수가 2009년 회계연도 실적 예상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ea.co.kr

연락처

Electronic Arts Korea 마케팅팀 이풍재 02-3018-8831 010-5568-2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