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회장, “LG의 혁신은 고객가치 향한 끊임없는 도전 과정”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08-05-22 11:46
서울--(뉴스와이어)--LG가 지난 21, 22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구본무 LG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 부회장, 구본준 LG상사 부회장, 남용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 30여명과 임직원 1,400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영혁신활동 대회인「LG스킬올림픽」을 개최했다.

이번 스킬올림픽에서는 '차별적 가치로 고객의 미래를 열어가는 LG'를 주제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이 인정하는 탁월한 가치를 찾아낸 우수 혁신사례를 발표하고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22일 LG CEO들은 '사장단세미나'를 갖고,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조직에 가장 필요한 '창의력'과 '발상의 전환'을 경영에 적용한 사례와 이를 조직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3시간에 걸쳐 논의했다.

「LG스킬올림픽」은 지난 '92년이래 16년간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추진 되어온 LG 고유의 '경영혁신에 대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 매년 국내외 각 사업장에서 진행된 경영혁신활동의 성공사례를 모든 임직원이 함께 공유하는 대회이다.

구본무 회장은 이날 만찬자리에서 "혁신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으로 이 자리에 함께한 여러분 모두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이어 구 회장은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스킬올림픽은 진정한 ‘혁신의 산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모든 혁신은 고객가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의 과정이고, 또한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의 기대, 그 이상의 감동을 전하기 위한 창조적인 미래준비 활동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 회장은 "혁신의 결실이 담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가 「사랑」 이라는 이름으로 고객에게 전해졌던 소중한 순간들을 기억하면서 한차원 높은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변함없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LG 관계자는 "이번 스킬올림픽은 구 회장이 지난 3년간 「고객가치경영」을 강조한 이래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가치」를 실행한 구체적 성공사례를 공유, 확산시키기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

한편 구 회장은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LG스킬올림픽에 지난 16년간 한번도 빠짐없이 참석하며 경영혁신활동에 대한열정과 강력한 실천의지를 지속적으로 표명해오고 있다.

올해 LG스킬올림픽에서는 지난 한해동안 「고객에 대한 완벽한 배려」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객가치 혁신을 실천해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35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 중 9개팀이 가장 우수한 사례로 선정돼'일등LG상'을 수상했다.

LG전자 '인도네시아팀'은 인도네시아시장에서 기존 LG전자 제품과는 다른 중저음 음질의 오디오 등 현지문화와 생활패턴을 철저히 반영한 특화된 제품을 출시, 오디오/홈시어터/DVD 등 3개 품목 모두에서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LG화학의 '모니터용 편광판팀'은 LCD모니터의 대형화 추세를 미리 예측해 세계 최초로 대형 모니터용 광시야각 필름과 편광판을 개발, 그동안 공략하지 못했던 대만시장에서 모니터용 편광판 시장점유율 40%를 달성하는 한편 세계시장에서도 1위로 도약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LG디스플레이 '노트북PC용 와이드형 LCD팀'은 14인치, 15인치, 17인치 등 각 인치대별 다양한 모델에 동시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설계 플랫폼을 개발해 제조원가를 30% 이상 절감, 노트북PC용 LCD 시장에서 2006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세계 1위를 기록하는 데 기여했다.

이밖에도 LG텔레콤의 '항공마일리지 서비스팀'이 통신업계 최초로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한 항공마일리지 서비스로 고객의 생활가치를 높이며 지난해 가입자 111만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한 고객가치 혁신 사례 등이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홍보팀 안영훈 02-3773-21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