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1사1촌 농촌 일손돕기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8-05-25 10:16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김수진, 이하 한컴)에서는 23일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인 보은군 회남면 조곡리(이장 이상길)를 찾아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다. 또한 오후에는 주민들과 화합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1사1촌의 정을 돈독히 나누기도 했다.

이번에 실시된 농촌 일손돕기는 2006년에 이 마을과 자매 결연을 맺은 이래 3년째 이어져온 행사로 한컴 직원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곡1리 마을의 6개 농가에 배봉지 씌우기, 과일나무 열매 솎기, 고추지주목박기 등 작업을 펼치며 무더운 날씨 속에서 농번기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오후에는 마을회관에서 화합의 한마당 행사를 진행해 1사1촌 활동 공로자에게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다과회, 인절미 만들기, 민속놀이(윷놀이, 투호놀이, 노래자랑) 등 주민들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의 자리도 마련되었다. 마을부녀회가 준비한 삼겹살과 감자 등 푸짐한 음식을 나눠 먹으며 즐거운 화합의 자리가 되었다.

한편, 한컴에서는 마을에 대형 냉장고를 기증하고 마을에서 생산된 아카시아 꿀 50병을 구입했다. 이에 보은군에서는 지역 특산품인 쌀 4kg을 참가자 전원에서 선물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한컴 장윤석 이사는 “부족한 농촌 일손을 더 많이 도와드리지 못해 늘 아쉽고, 마을 주민들과 어울려 흐뭇한 한마당 행사를 펼치며 서로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1사1촌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 컴퓨터 주경자 대리 02)3424-6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