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을 잡아라!”...5월 축제 마케팅 한창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08-05-26 09:34
서울--(뉴스와이어)--지난 주부터 대학 축제가 한창이다.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20대 청춘들의 현장을 놓칠세라 기업들이 대학생 고객잡기에 나섰다. 열기 넘치는 축제 현장에 물을 제공하는 것부터 오래된 동아리 방을 바꿔주거나 축제비용을 지원하는 등 모양새도 다양하다.

# 축제 열기 식힐 “물” 챙기세요

온라인 패션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패션 브랜드 ‘페리엘리스 아메리카’와 함께 대학 축제 기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서울 소재 대학교들을 대상으로 2만여 개의 물을 제공한다.

20대들이 각종 축제와 파티에서 물 뿌리기를 오락처럼 즐기는데 착안한 이번 행사는 9일 성균관대에 이어 서울 시립대, 국민대 등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내부를 개조한 페리엘리스 아메리카’의 래핑버스를 활용하여 움직이는 쇼룸을 전시, 대학 축제를 즐기는 학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

아이스타일24 마케팅팀 이린희 팀장은 "20대 청춘들의 건전한 축제 문화에 일조하고자 준비한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 학생들을 위한 마케팅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파파존스 코리아, 대학가에서 무료 시식행사

대학가 무료 시음행사는 외식 업계가 자주 사용하는 마케팅 방법.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 코리아(www.papajohns.co.kr 대표 김현진)는 신제품 ‘포춘 휠’을 홍보하기 위해 이 달 초부터 대형 트럭을 개조해 만든 ‘파파존스 피자 매직카’를 운영하고 있다. 파파존스 매직카는 덕성여대, 성균관대, 아주대 등지에서 대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구운 피자를 무료로 나누어 주며, 빨리 먹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동아리, 다 모여!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대학축제 기간을 맞아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과방 변신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과방의 낡은 가구와 기기들이 불만이었다면 이벤트 코너에 동아리의 자랑이나 사연을 적고 과방에 꼭 필요한 상품을 100만원 한도에 맞춰 선택하면 누적 응원점수 결과에 따라 최종 1등이 선정된다. 최고 점수를 받을 경우, 과방의 모든 기기들을 새것으로 꾸밀 수 있는 상품이 주어진다. 점수 산정방식은 추천 버튼이 눌러질 때마다 1점(한 ID당 1일 1회), 응원 댓글 1개당 3점(ID당 1일 3회),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상품을 100만원에 딱 맞춰서 고르면 보너스 100점, 메신저로 친구에게 알려 친구가 방문했을 경우 1명당 20점이 부여된다.

# UCC 이벤트

국내 최초 호박 소재 차 음료 ‘호박에 빠진 미인’을 출시한 현대약품은 대학 축제 시즌을 맞아 전국의 모든 대학 동아리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UCC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동아리 또는 단체는 홈페이지(www.h-brand.co.kr)에 ‘호박차 송’을 활용한 UCC를 응모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제품과 축제비용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댓글을 통해 이벤트를 신청한 100개 동아리까지 총 1만개의 ‘호박에 빠진 미인’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스타일24 개요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이화정 02-3270-7616
애플트리 배성인 02-2135-659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