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 비즈니스온의 SaaS방식 전자세금계산서 채택

뉴스 제공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코스닥 138580
2008-05-26 11:59
서울--(뉴스와이어)--SaaS 전문업체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장기호)은 삼성그룹 관계사인 삼성테크윈에 SaaS 방식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구축, 올해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비즈니스온의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는 SaaS 방식을 제공하여 삼성테크윈이 사용하고 있는 SAP R/3 ERP와 완벽한 연동을 제공, 서비스 구축에 성공했다.

비즈니스온은 삼성테크윈(07년 매출 3조2천억원)같은 대기업이 당사의 SaaS 서비스를 채택, 서비스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삼성테크윈은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를 통해 매출 세금계산서 및 역발행 매입 세금계산서 등을 처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종이 세금계산서 접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분실 및 업무 지연이 원천적으로 방지되었고 업무 간소화, 발송비 등의 직접적인 비용 절감을 거두게 되었다. 또한 자체 ERP와 연동됨으로써 세금계산서 처리와 보관이 쉬워졌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김계원상무는 “스마트빌은 고객사의 자체 ERP와의 연동을 통해 자체 솔루션처럼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초기 구축비용이 없고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대기업 고객들도 직접 운영하는 방식 대신 SaaS 방식이 운영이나 업그레이드에서 이점이 크다고 판단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www.businesson.co.kr)은 컨설팅 업체인 ㈜프론티어솔루션(대표: 장기호)의 스마트빌 사업부로 2004년부터 사업을 수행하다가 2007년말 별도 법인으로 분사한 SaaS 전문 기업이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

연락처

케이펍 김명희 545- 8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