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오픈마켓 서비스 공식 종료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가 제휴쇼핑사업의 본격적인 행보를 위해 오픈마켓을 정리하고, 오는 11월 신규 통합 브랜드로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는 기존 오픈마켓 형태로 운영하던 네이트몰과 싸이마켓 서비스를 23일부터 공식적으로 종료한다고 이 날 밝혔다.

이로 인해 23일부터 사이트 내 주문서비스는 접수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미 구매한 상품의 배송, 반품, 교환 등은 처리 완료 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예치금, 적립금 등은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향후 5년간 고객요청시 환불 받을 수 있다.

네이트몰 적립금은 네이트 캐쉬로 전환하거나, 1,000원 이상일 경우 예치금으로도 전환할 수 있다. 네이트몰과 싸이마켓 예치금은 모두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기타 사용자 문의는 네이트몰 고객센터(☏ 1599-4249)와 싸이마켓 고객센터(☏ 1599-4242)로 연락하면 곧바로 처리되며, 고객센터는 올해말까지 유지된다.

그 동안 SK커뮤니케이션즈는 오픈마켓의 후발주자로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왔으나, 지난 2월 오픈마켓 사업을 제휴쇼핑 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한다고 발표하고 후속작업을 진행해왔다.

제휴 쇼핑 비즈니스 모델은 자신의 플랫폼 하에 많은 회사의 상품을 입점시키고 수수료를 받는 형태로 네이버의 “지식쇼핑”, 다음의 “쇼핑하우” 등 주요 포털의 커머스 사업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오는 11월 초에 선보이게 될 통합 신규 서비스브랜드는 기존 싸이마켓, 네이트몰, 엠파스 쇼핑의 3개 사이트를 대체하는 별도 플랫폼으로 구축되며, 고객 입장에서 활용성이 떨어지는 마일리지나 쿠폰 등에 비해 더욱 강력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거듭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쇼핑포털사업부 서정일 본부장은 “그 동안 네이트몰과 싸이마켓을 이용해주신 사용자에게 깊이 감사하고, 서비스중단 시 고객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하며, “새로 선보이게 될 통합 서비스 브랜드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몰은 2002년 11월 오픈, 07년 1월 오픈마켓으로 전환했으며, 싸이월드의 일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오픈마켓인 싸이마켓은 06년 5월 오픈해 운영해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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