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 탈피한 주얼리 인기만점

뉴스 제공
HON
2008-05-27 09:00
서울--(뉴스와이어)--특별한 날, 격식 있는 장소에서만 고급 주얼리를 착용하던 예전과 달리 요즘 젊은 여성층의 주얼리 선택의 폭은 넓어졌다. 소재와 디자인의 다양성으로 인해 때와 장소에 따라 또는 특정 세대만 착용했던 고급 주얼리들의 경계가 모호해졌다는 뜻이다.

미니골드 서미경 차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나이와 직업에 상관없이 주얼리의 디자인과 느낌을 주로 보고 구매를 한다.”고 설명했다. 주얼리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한 역발상의 주얼리들을 알아본다.

금 대체품으로 선호하는 진주
진주는 그 종류와 가격도 천차만별로, 단아하고 고전적인 이미지가 강해 어른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이다. 최근 금값 상승으로 진주가 금 대체품으로 인기를 얻으며 각 업계에서는 각양각색의 진주를 활용한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월트디즈니 주얼리는 젊은 여성층이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해 진주 본연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살리는 동시에 귀여운 미키마우스 디자인으로 여심공략에 나섰다. 20~30대 여성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펄미키’ 귀고리는 출시 3개월 만에 2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매출신장이 크게 늘었다.

실용성 강조한 크리스털
크리스털은 빛의 움직임에 따라 고유의 빛깔을 내는 주얼리다. 올해 화려한 색채와 프린트가 들어간 맥시멀리즘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주얼리의 반응이 뜨겁다. 크리스털 보석의 대표격인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은 냉장고, 선글라스, USB 드라이브까지 각종 아이템에 활용되며 고가의 명품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패션 주얼리 업체들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스톤을 공급받고 3~8만원대의 중저가 상품을 생산하면서 그 동안 쉽게 구매하지 못했던 크리스털 주얼리의 여성수요가 급증했다. 패션주얼리업체 미니골드는 중저가를 선호하는 유행에 민감한 20대 여성층을 겨냥해 크리스털 스톤의 사이즈를 대폭 늘리고, 화려한 유색컬러를 사용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샤이닝’ 제품을 출시하여 판매고를 높이고 있다.

세련미 넘치는 화이트골드
예전의 금은방, 귀금속상가 등에서 주로 취급하던 주얼리가 골드였다면 지금은 화이트골드가 대세라고 할 수 있다. 올드하고 무거운 느낌의 노란 골드보다 세련미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화이트골드를 소비자들이 더 선호하는 까닭이다. 화이트골드는 골드에 백금을 도금하는 형태로 예전에는 명품브랜드 제품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그러나 화이트컬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다 보니 주얼리 업체들은 골드와 화이트골드, 로즈골드 등 다양한 컬러를 골드에 입히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화이트골드가 젊은 층에게 대중화되다 보니 유광이나 무광의 화이트골드 제품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제품을 골드와 화이트골드로 모두 구매하는 고객도 많다.”고 말했다.

패션주얼리 미니골드(www.minigold.co.kr) 소개
미니골드는 패션 주얼리 업계의 선두 주자인 (주)HON에서 1996년에 첫 선을 보인, 국내 최초의 패션 주얼리 브랜드이다. 현재 전국 130개의 직영 및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 수출 하고 있는 패션 주얼리 업계의 선두 업체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전국 1만 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지수 조사 결과, 2008년까지 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HON 개요
패션주얼리 미니골드(www.minigold.co.kr)는 패션 주얼리 업계의 선두 주자인 (주)HON에서 1996년에 첫선을 보인 국내 최초의 패션 주얼리로서, 현재 전국에 150개의 직영 및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30여개 국가에 수출도 하고 있는 패션 주얼리 업계의 선두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전국 1만 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 제9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지수 조사 결과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inigold.co.kr

연락처

미니골드 02-2103-4433
유통.소비재산업 전문 홍보대행사 엠'피알 02-6245-55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