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요양병원 무료공연봉사 줄이어

뉴스 제공
에덴요양병원
2008-05-26 17:04
남양주--(뉴스와이어)--에덴요양병원(원장 박종기)에는 5월에도 무료공연을 통해 환우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려는 단체와 개인들의 봉사가 줄을 이었다.

지난8일에는 몽골문화촌 공연팀들이 병원을 찾아 몽골 유목민들의 전통노래, 전통악기연주, 전통춤 등을 선보였는데 특히 흐르는 물소리와 자연의 새소리를 독특한 창법으로 나타내는 허밍노래를 들은 청중들은 큰 박수 갈채로 감동을 표현했다. 또한 15세 소녀들이 펼치는 고난도 기예를 지켜보던 환우들은 숨을 죽이고 공연을 관람했다.

병원인근에 위치한 몽골문화촌은 1998년 남양주시가 몽골 올란바타르 시와 우호협력관계를 맺고 문화증진을 위해 2002년부터 몽골민속 예술 공연단을 초청, 상설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에덴요양병원에서는 이곳에 상주하여 생활하는 공연팀들의 건강을 살펴주고 있고 몽골문화촌에서는 매년2-3차례 직접 병원을 찾아와 환우를 위한 무료 공연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12일에는 관리과장과 평소 친분이 있는 트럼펫 연주자 김정호 선생이 병원을 찾아 연주를 통해 환우들에게 희망을 선사했으며 22일에는 병원직원과 가족으로 구성된 샤말 색소폰 동호회와 기타 동호회의 특별 공연이 마련되어 참석한 환우들의 마음을 즐겁게 했다.

또한 15일에는 환우와 가족을 위한 나들이행사도 진행됐는데 목적지인 포천 산정호수에는 25명의 환우들이 참석해 잠시 투병생활에서 해방된 기분을 맛보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에덴요양병원 개요
에덴요양병원은 서울 근교 남양주시 수동면 내방리 수려한 산세와 계곡이 어우러진 대자연속 14만평 부지에 지상 5층 지하 1층 총 350병상으로 2001년 7월에 개원한 각종 암, 당뇨, 고혈압, 비만, 노인성질환 등 생활습관병 치료전문병원으로 현대의학과 예방의학차원의 생활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또한 직영농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로 년중 200여 종류의 건강채식요리 식단을 제공하며 면역력증진을 위한 웃음치료, 음악치료, 치유시각화, 심리상담치료, 인지의학치료 등의 프로그램의 특성화가 인정되어 SBS, KBS, MBC 등 언론에 수십 차례 소개된 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edenah.com

연락처

에덴요양병원 홍보팀장 정재명 031-590-7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