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2008춘천마임축제, 밤 도깨비난장’ 생방송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8-05-27 14:37
서울--(뉴스와이어)--19개 지역MBC연합채널인 MBCNET(사장: 강중묵)은 5월 31일 토요일 밤 11시 45분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약 5시간 동안 춘천 고슴도치섬에서 개최되는 ‘2008 춘천마임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밤 도깨비난장’을 위성, 케이블을 통해 전국에 생방송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2008 춘천마임축제’는 세계의 예술 공연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국내 130여개 극단과 해외 9개국 12개 극단을 비롯한 90여 개 단체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의 마임축제로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10일간 열린다.

MBCNET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되는 ‘2008춘천마임축제, 밤 도깨비난장’은 공연자와 스태프, 시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으로 ‘과거, 현재, 미래’, ‘전통과 퓨전’, ‘아날로그와 디지털’로의 시간과 형태의 변화에 따른 주제 공연이 총 3부로 나눠 펼쳐진다.

제1부에서는 ‘이외수, 유진규, 이봉근’의 판소리와 구음을 통해 전통과 아날로그 시대를 호소력 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제2부는 벽이나 그 밖의 화면에 낙서처럼 긁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래피티 아트의 영상과 함께 세계적인 국내 비보이 그룹인 ‘라스트 포원’의 파워 넘치는 공연으로 현재와 디지털 시대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3부 마지막 공연에서는 디지털 영상, 전자음악이 ‘타다시 엔도’의 부토 공연과 어우러져 디지털 시대의 발전과 미래의 변화된 모습을 강렬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너름산이’, ‘캔디부처스’, ‘크라잉넛’, ‘손삼명’, ‘얼쑤’, ‘마임공작소’,‘쿠리찬’, ‘토리오’, ‘노아&우리’, ‘팀원사자춤극단’, ‘서승아’, ‘신용구’, ‘속초시립풍물단’ 등의 다양하고 알찬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지역의 우수한 축제를 TV를 통해 볼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가치있는 지역의 축제를 전국에 공유함으로써 지역축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대관령 눈꽃축제’, ‘정월대보름 제주들불축제’, ‘춘천마임축제’ 등 지역의 우수한 축제를 전국에 생방송해 온 MBCNET은 앞으로도 소중한 우리의 축제를 소개하는데 더욱 앞장섬으로써 지역 축제의 활성화와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박형경(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3219-6202, 62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