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새 모빌리티 비전 ‘모션(Motion)’ 발표

2008-05-29 09:01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가 새 모빌리티 비전 ‘시스코 모션(Cisco Motion)’을 발표했다. 또 모션 비전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할 솔루션 ‘시스코 3300 시리즈 모빌리티 서비스 엔진(Cisco 3300 Series Mobility Services Engine, 이하 시스코 MSE)’도 새롭게 선보였다.

시스코 모션 비전은 기업들이 최근 늘고 있는 모빌리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초적인 무선 네트워킹 인프라를 미래형 비즈니스 모빌리티 환경에 맞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 또 시스코 MSE는 모바일 장비, 애플리케이션, 보안, 별도의 네트워크를 통합 플랫폼 상에서 한데 지원하는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시스코 MSE는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 상에서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합, 지원한다. 또 컨텍스트-어웨어 소프트웨어(Context-Aware Software), 어댑티브 와이어리스 IPS, 시큐어 클라이언트 매니저(Secure Client Manager), 모바일 인텔리전트 로밍(Mobile Intelligent Roaming) 등 기업의 모빌리티 활용폭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4개의 주요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한편 시스코 MSE는 시스코 유니파이드 와이어리스 네트워크(Cisco Unified Wireless Network) 포트폴리오, 시스코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Cisco Unified Communications Manager)는 물론 시스코 호환 장비들과도 연동이 가능해 기업의 모빌리티 시스템 활용 범위와 가치를 크게 높여줄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시스코 MSE의 강점은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파트너사가 시스코 MSE와 연동을 이미 지원하고 있거나 계획을 갖고 있다는 점. 시스코는 HP, IBM, 노키아, 오라클과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형성하고 있으며 에어로스카우트(AeroScout), 에지토 네트웍스(Agito Networks), 에어트랙(Airetrak)와 기술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또 인텔리닷(IntelliDOT), 존슨 콘트롤즈(Johnson Controls), 필립스 헬스케어(Philips Healthcare), 제조 분야의 OAT시스템즈(OATSystems) 등 업종별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사들과도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다.

시스코 무선네트워킹사업본부의 마첵 크란츠(Maciej Kranz) 마케팅 부사장은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일고 있는 모빌리티 요구는 기존의 무선랜 솔루션만으로 해결이 불가능하다. 서로 다른 네트워크가 함께 융화되면서 협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시스코는 서비스 지향형 네트워크 아키텍처(Services Oriented Network Architecture, SONA)를 근간으로 한 시스코 모션 비전을 통해 모빌리티 네트워크가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전략과 프로세스, 목표를 통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비즈니스 모빌리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IT기술이 다양한 범주의 모바일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하며,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통합해 줄 수 있어야 한다. 또 애플리케이션이 안전하게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하며, 네트워크 연결 방식 및 장소에 상관없이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시스코 장비는 시스코 시스템즈의 전액출자법인인 시스코 시스템즈 인터내셔널(Cisco Systems International BV)에 의해 제공되고 있다.

<참고자료>

[시스코 MSE 주요 기능]

시스코 컨텍스트-어웨어 소프트웨어: 이 소프트웨어는 시스코 유니파이드 와이어리스 네트워크 상의 모든 센서, 모바일 장치, RFID 태그로부터 상황 정보를 포착해 기본적인 위치 추적 기능 이상을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일례로 위치, 온도, 가용성 및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상세 정보를 수집, 애플리케이션으로 전달해 보다 지능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때 한층 향상된 수신신호강도(RSSI)와 도착시간차이(TDOA) 정보 지원을 통해 실내외는 물론 RF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해 준다.

시스코 모바일 인텔리전트 로밍: 가용성, 실시간 네트워크 정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Wi-Fi와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듀얼모드 모바일 장치의 원활한 통화채널전환을 지원한다. 또 이 소프트웨어는 지능형 네트워크를 활용함과 동시에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을 통해 보다 이상적인 모바일 경험과 함께 추가로 기업용 모바일 장비들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시스코 MSE와 모바일 인텔리전트 로밍 솔루션은 노키아가 지원할 예정으로 현재 100곳 이상의 양사 고객사에서 사용 중인 비즈니스 모빌리티 솔루션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댑티브 와이어리스 IPS: 이 소프트웨어는 시스코가 새롭게 선보인 IPS로, 통합 솔루션이 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보장한다. 실제로 이 제품은 무선 위협 탐지, 위협 완화, 취약성 스캐닝(Vulnerability scanning), 성능 모니터링 기능을 무선 네트워크에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또 불법 액세스 포인트 및 클라이언트, 무선해킹 및 제로데이 공격 등의 위협으로부터도 보호해 준다. 이 밖에도 RF 스팩트럼 분석을 통해 자가 치유 보호기능을 제공하며, 무선 네트워크상에서 취약점 분석 자동화 기능, 관리 프레임 보호, 인프라스트럭처 인증 등을 선행적 예방책으로 지원한다. 유무선 침입 방지 기능간 협업을 목적으로 개발되기도 한 어댑티브 와이어리스 IPS는 부적절한 네트워크 활동 또는 활성화 중인 악성코드를 감지함으로써 7단계별 조처를 통해 완벽하게 보호해 준다. 한편 MSE는 어댑티브 와이어리스 IPS 모니터에서 나오는 이벤트를 중앙에서 처리, 분석, 상호 연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모빌리티 관련 위협을 차단해 준다.

시스코 시큐어 클라이언트 매니저: 이 소프트웨어는 시스코 시큐어 서비스 클라이언트 802. 1X(Cisco Secure Services Client 802.1X)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장비 프로비저닝을 중앙에서 보호하고 관리해 줌으로써 사용자와 IT팀의 필요를 균형있게 지원해 준다. 시스코 시큐어 서비스 클라이언트 802. 1X(Cisco Secure Services Client 802.1X)는 유선, 와이파이, 셀룰러, 기타 무선 네트워크 상에서 운영되는 시스코의 보안 클라이언트 솔루션.

또 시큐어 클라이언트 매니저는 와이파이와 기타 모바일 장치의 접속과 보안 관련 내용을 관리해 준다. MSE의 개방형 API는 써트파티 장비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과의 연동이 가능토록 도와준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 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부장 3406-2247 박혜연 AE 3406-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