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데이터 및 순위 업데이트 일정 화요일로 앞당겨

서울--(뉴스와이어)--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www.rankey.com)이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6월부터 주간 업데이트 날짜를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일정 변경은 웹사이트 분석을 위한 국내 최대 패널군(주 평균 약 6만명)을 보유한 랭키닷컴에서 보다 빠르게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 시스템 개선과 인프라 확충을 통해 이루어 낸 결과이다.

이로써 매주 일요일에서 토요일까지의 인터넷 이용 현황을 분석하여 차주 수요일에 제공되던 랭키닷컴과 인사이트2(www.insight2.co.kr)의 데이터 및 순위 정보가 화요일로 하루 앞당겨 발표된다. 또한 랭키툴바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순위 정보의 업데이트도 매주 화요일에 이루어진다.

랭키닷컴의 한광택 대표이사는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는 인터넷 산업에서 해당 산업군의 트렌드 파악과 네티즌 행동 패턴 분석, 그리고 경쟁 사이트와의 비교 분석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정확한 평가, 분석은 웹 서비스의 전략 수립, 기획, 운영은 물론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평하고, “이번 업데이트 일정 변경으로 랭키닷컴 유료회원들은 공식 발표보다 하루 먼저, 미리 설정해 놓은 비교 데이터를 맞춤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랭키닷컴은 날로 그 영역을 확장해 가는 인터넷 산업의 보다 효과적이고 포괄적인 분석을 위해 백신, 인스턴트 메신저, 온라인 게임,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의 이용 패턴을 측정, 분석한 어플리케이션 데이터 서비스를 하반기 중 제공할 예정이며, 사이트 내 이동 경로, 요일별, 계절별 패턴 분석 등의 새로운 분석 지표를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경현아 02-330-8323 010-2713-68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