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거, 간단한 스크립트 삽입으로 온라인상의 바이럴 마케팅 측정 리포트 오픈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08-05-30 16:06
서울--(뉴스와이어)--내 블로그의 게시물이 과연 얼마나 노출되고 있나?

웹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대표 이철승)은 자사의 웹로그 분석 툴 ‘Logger(로거)™(www.logger.co.kr)’에 포함되어 제공되는 서비스로써 바이럴 마케팅(입소문 마케팅)의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 신규 리포트를 26일 정식 오픈 했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영향력이 확대되어 마케팅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블로그나 카페를 통한 커뮤니티 마케팅. 그러나 그 효과에 대한 분석은 일일이 수작업을 통하여 손수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었다. 이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고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측정 서비스가 정식 오픈됨에 따라 웹마케터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새로 오픈된 리포트에서는 기업 또는 개인이 운영하는 커뮤니티 게시물에 대하여 노출수, 일순수 노출수와 같은 게시물의 노출빈도뿐만이 아닌 게제 사이트 수, 게제된 사이트 URL도 알려주어 게시물의 스크래핑(일명 펌질) 확산범위까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에서 파워 블로거를 고용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에도 마케팅 활동에 대한 효과 측정이 용이하게 되었다.

신규로 제공되는 리포트의 정식 명칭은 ‘바이럴 마케팅 분석’ 리포트이며 커뮤니티 게시물의 스크랩 가능성이 높은 본문에 간단한 분석스크립트 삽입으로 게시물의 분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기존 로거™ ASP의 사용고객들 중 스탠다드 버전 이상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은 별도의 신청없이 무료로 본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웹로그 분석 전문 서비스 로거 www.logger.co.kr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웹분석사업부 신성무 대리, 02-6919-5508, 010-3194-46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