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 이소연, “청소년 여러분,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꿈을 향해 달려가세요”

2008-06-01 11:50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지난 5월 29일부터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첫날 1만6천명에 이어, 31일(토)에는 약 3만8천명이 박람회장을 찾아 뜨거운 열기를 계속 이어갔다.

31일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씨가 방문하여 박람회장을 찾은 청소년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소연씨는 “청소년들에게 어떠한 일을 하던 작더라도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라”고 강조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하면 어느 샌가 꿈에 다다를 수 있다”고 조언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또한 청소년단체활동 홍보대사 이자 배우인 유승호 군도 같은날 팬 사인회를 가지는 등 수백명의 청소년들과 함께하였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선망의 대상이자 롤 모델들을 초청하여 이야기를 듣는 유명인사 초청세미나에 청소년벤처 신화인 사업가 ‘김가영’씨와 공부의 신‘강성태’씨도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였다.

이외에도 김대중 컨벤션센터 야외무대에서 열리고 있는 광주청소년 음악페스티벌에는 인기가수 빅뱅과 쥬얼리 등 참여하여 광주 밤하늘을 뜨겁게 달궜다.

한편,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다음달 1일(일요일)까지 이며, 박람회 홈페이지(www.youthexpo.net)를 통해 각종 정보와 행사 소식 등을 접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사무국 062-611-3073, 조중훈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