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주식시장 ‘유가충격, 인플레이션 블루스’

뉴스 제공
대신증권 코스피 003540
2008-06-01 15:59
서울--(뉴스와이어)--6월 주식시장은 유가와 인플레이션에 의해 좌우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유가 급등으로 원유 수요가 감소할 조짐을 나타내고 있어, 국제유가가 현수준에서 급격히 상승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 다만, 여름 드라이빙 시즌과 허리케인 시즌(6월 말~10월 초)등 계절적인 요인들로 인하여 고유가 상황이 지속될 것이다.

유가 상승은 물가오름세를 부추겨 실물경제 및 금융시장에 해악을 끼친다. 일반적으로 임금인상이 물가상승 보다 후행하는 경향이 있어, 물가상승 국면에는 구매력이 떨어지고 실질 소매판매의 둔화로 이어진다.

경기둔화 국면이 지속되는 가운데 증시 주변 여건도 비우호적이다. 한국은행의 금통위와 미국 FOMC 등 통화정책회의가 예정되어 있으나,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하여 기준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높다.

하락 중인 우리나라 경기선행지수도 적어도 3분기 초반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예상한다. 미국 금융주의 실적 발표를 전후로 다시 실적 부진 우려가 부각되며 위험회피 성향이 높아질 가능성도 남아있다.

전반적으로 주식시장의 상승을 촉발할 모멘텀이 부족하여 지지선을 확인한 이후 대응하는 신중한 시장 접근이 필요하다. 현 인플레이션 강화 국면에서 소재 및 경기방어적 업종이 시장 대비 초과 수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대신증권 투자전략 Analyst 성진경

웹사이트: http://www.daishin.co.kr

연락처

대신증권 투자전략 Analyst 성진경 02-769-3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