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SIG, APAC 총괄 마케팅 이사에 데렉 서(Derek Soh) 임명

서울--(뉴스와이어)--근거리 무선통신의 세계표준인 블루투스 표준의 인증단체인 블루투스SIG는 오늘 데렉 서(Derek Soh, 사진)를 아시아태평양지역 및 일본 총괄 마케팅 이사로 승진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임APAC지역 총괄 마케팅 이사였던 에릭 슈나이더 (Eric Schneider)는 미국 본사에서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데렉 서는 블루투스 SIG의 홍콩 사무실에서 근무를 하게 되며 블루투스 무선기술의 진작을 위한 전략 및 마케팅 프로그램의 계획 및 실행을 맡게 된다.

그는 또한 블루투스 회원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무선 기술 개발과 이용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블루투스 기술 개발과 확산을 도모할 것이다.

데렉 서는 2006년 3월 블루투스 아시아태평양 기술 마케팅 매니저로 블루투스 SIG에 합류한 이후 미국 시애틀에 있는 블루투스 SIG의 기술팀들과 공조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블루투스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그는 또한 인증시행 프로그램 (Qualification Enforcement Program)에 힘을 쏟아 모든 회원들이 동일한 상표 및 인증 기준을 따르도록 했다. 데렉 서는 블루투스에 합류하기 전 HP 싱가포르 지사의 제조 엔지니어, NUR 아시아태평양의 제품 전문가, 그리고 교세라 전자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를 역임했다.

데렉 서는 "블루투스 SIG의 APAC 총괄 마케팅 이사로 임명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지금 흥분과 기대에 차있다. 블루투스 SIG의 전세계 Associate 회원의 반 이상이 APAC 지역에 있어 이 지역이 블루투스 기술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력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한 “블루투스 SIG는 제품 혁신을 위해 회원사들과 긴밀히 협조할 것이며, 특히 블루투스 고속 기술 및 에너지 절약 블루투스 기술의 발전과 흥미로운 신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블루투스 SIG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폴리 (Michael Foley) 박사는 “APAC지역은 블루투스 제품 개발과 제조에 있어 핵심적인 위치에 있으며 증가하고 있는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이 주는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누리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밀집해 있다. 데렉 서의 경험은 APAC 지역에서 블루투스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Bluetooth 무선 기술에 대하여

Bluetooth 무선 기술은 광범위한 전자 디바이스 간의 개인 접속 (personal connectivity)을 위한 글로벌 단거리 무선 표준이다. 블루투스 무선 기술은 소형 폼팩터 라디오, 저전력, 저비용, 내장 보안 기능, 높은 내구성, 사용상의 용이성 및 애드-혹(ad-hoc) 네트워킹 기능을 포함한 고유의 강점을 계속 발전시켜가고 있다. 매일 9개 이상의 블루투스 탑재 제품이 인증되고 있으며, 매 주 1,800만 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들이 출하되고 있다. 현재까지 출하된 블루투스 기반 기기들은 20억 대에 근접하며 계속 증가하고 있어, 전세계의 개발자, 제품 제조업체 및 소비자들에게 무선기술 중 검증된 유일한 선택이다.

블루투스SIG 개요
1998년에 결성된 블루투스 SIG는 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이다. 4만 개 이상의 회원사를 지원하고 있는 블루투스 SIG는 회원사들 간의 협업을 촉진하여 기술을 확장하고 세계적 수준의 제품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상호운용성을 촉진하고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 및 기술 도입을 향상시킴으로써 블루투스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키는 새로운 사양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bluetooth.com

연락처

SMC 강승지, 02-3445-746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