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즈, 자사 네트워크닷컴을 통해 컴퓨터 애니메이션 영화 ‘빅 벅 버니’ 3D로 구현

서울--(뉴스와이어)--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자사 네트워크닷컴(Network.com)의 썬 그리드 컴퓨터 유틸리티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업된 3D애니메이션 영화 “빅 벅 버니 (Big Buck Bunny)” 가 온라인으로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blender.org에서 제공하고 있는 오픈 소스 3D 소프트웨어 블렌더 (Blender)와 네트워크닷컴(Network.com) 애플리케이션 카달로그를 이용하여 제작되었는데, 이 애플리케이션 카달로그는 온라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 컬렉션으로서 온디맨드 방식을 기본으로 하며 “클릭하면 바로 시작되는(Click and Run)” 기능이 제공된다. 네트워크닷컴은 온라인 출시를 위한 웹 호스팅의 하나로 영화는 온라인상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썬 개발자 커뮤니티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이안 머독 (Ian Murdock)은 "빅 벅 버니 (The Big Buck Bunny) 영화 프로젝트는 3D 애니메이션의 진입장벽을 온디맨드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하여 현저히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블렌더 팀은 대형 스튜디오의 지원을 받지는 않았으나, 커뮤니티의 지원과 오픈 소스 렌더링 소프트웨어, 온디맨드 컴퓨팅 플랫폼을 이용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라며 "애플리케이션의 컬렉션이 증가하고 새로운 개발자 툴과 전세계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됨에 따라, 네트워크닷컴은 더 많은 개발자와 사용자에 의해 활용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산업부문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 영화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가 영화를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자산과 파일의 스튜디오 데이터베이스 전체를 마음껏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 라이센스 방식으로 배포되는 만큼, 오픈 콘텐츠 생산을 촉진시킨다. 블렌더 인스티튜트의 디렉터이자 프로듀서인 톤 루즌달 (Ton Roosendaal)은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의도는 오픈 소스 3D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자극하는 것이지만, 빅 벅 버니의 예술성과 기술의 정교함은 대형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수준을 유지한다”라며 "컴퓨터 사용 시간이 CPU사용시간 기준 5만 시간 이상이 필요했지만, 썬의 네트워크닷컴 그리드 서비스는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컴퓨터 인프라 없이도 수백 개의 CPU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해주어 영화의 3D 연출 작업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해주었다”라고 설명했다.

썬의 혁신적인 기술은 기존에도 디즈니의 토이 스토리, 니켈로데온의 신나는 동물농장 등의 애니메이션 제작에 사용되어 그 섬세함과 현실감을 담아낸 바 있다.

빅 벅 버니 (Big Buck Bunny)에 대해

빅 벅 버니는 숲 속의 악당인 3총사에게 당하기만 하는 마음씨 좋은 “빅 벅” 토끼의 이야기를 다룬 코미디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1950년대 만화의 전통에 따라 빅 벅이 악당에 대한 유쾌한 복수를 준비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영화 제작팀은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블렌더 협회를 통해 구성되었다. 빅 벅 버니는 온라인 출시와 함께 35mm 영화 포맷의 DVD와 블루레이(Blu-ray)로 출시되었다.

Network.com에 대해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Network.com은 썬 그리드 컴퓨터 유틸리티를 통해 CPU시간당 1달러의 사용료를 지불하여 컴퓨터 인프라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썬의 x64하드웨어에서 운영되는 솔라리스 10 운영체제와 썬 그리드 엔진으로 가동하게 된다. CPU시간은 전체 CPU에 사용된 총 누적 시간을 말하며, 분은 시간으로 올려서 산정하게 된다. 상세한 정보는 http://www.network.com를 방문하여 찾아볼 수 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대해

세계에서 주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썬은 "네트웍이 곧 컴퓨터다" 라는 단일 비전을 기술 개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혁신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설립해 나가고자 하는 썬의 철학은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인 '참여의 시대'의 선두에 있다. 썬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com 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co.kr

연락처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박유나 과장 02-2193-4037
홍보대행사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과장 02-3454-12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