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달고, 실시간 인맥관리 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베이킹에 관심이 생긴 초보 주부는 새로운 레시피가 필요할 때마다 베이킹 분야 파워 블로거로 주목받고 있는 유명 전업 주부 블로그를 방문하고 또 궁금한 점은 바로 바로 질문해서 해답을 얻는다.

블로그에서 질문을 하면 블로거의 답글이 달릴 때까지 한참을 기다려야했던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파워블로거에게 즉시 질문을 하며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이 블로그에서 보다 빠른 대화가 가능해진 것은 바로 ‘블로그에 윈도우 라이브 설치’ 서비스 덕분.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는 금일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http://www.tistory.com) 메신저 대화창을 설치하고, 블로그 방문자들과 즉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블로그 내 메신저 설치 서비스(IM Me)’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개인 사용자가 블로그에 자유롭게 메신저 버튼을 설치하면, 블로그를 방문하는 상대방의 클릭만으로 실시간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의 정근욱 이사는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블로그에 단순한 서명이 아닌 메신저 버튼을 추가하여 가까운 친구, 가족 혹은 협력 파트너와 즉시 대화할 수 있는 디지털 명함을 한단계 진화시키는 서비스이다”라며, “온라인 시대에 필수 도구로 자리잡은 메신저 플랫폼을 보다 많은 개인 그리고 비지니스 파트너들에게 공개하여, 언제 어디서나 정보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라고 더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티스토리를 방문한 블로거들은 해당 블로거의 로그인, 자리 비움, 오프라인 여부 등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접속 상태를 확인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티스토리를 방문한 블로거들은 본 서비스를 통해 대화 상대로 추가하지 않고도 블로거와 즉석 웹 메신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메신저 설치시 유형은 메신저 창, 메신저 버튼, 또는 메신저 상태 아이콘으로 설정 가능하며, 크기 및 색상도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다음의 커뮤니티 전략서비스기획 김유진 팀장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도입됨에 따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핵심 요소인 대화 기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API 파트너쉽은 각 사의 서비스 강점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블로깅을 진화 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는 이러한 메신저 플랫폼 제공의 일환으로 최근 35개 이상의 국내 주요 언론사 및 온라인 사이트와 제휴하여 메신저 API 기반의 ‘뉴스 보내기’ 및 ‘뉴스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국내 협력사들과의 제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의 이구환 상무는 다음과 함께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이번 제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박차를 가하고 있는 메신저 오픈 플랫폼 전략의 일환”이다 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처럼 온라인 서비스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참여’, ‘개방’, ‘공유’라는 세가지로 압축되는 웹 2.0시대에서 궁극적으로 사용자들의 온라인 경험을 배가 시킬 것”이다라고 더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김예나 과장 531-8164
에델만 코리아 신은지 AE 2022-8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