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임신·출산·유아교육 박람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내일(6.5,목)부터 6월 8일(일)까지 4일간 임신, 출산, 유아교육에 대한 정보제공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2008 임신 출산 유아교육 박람회’를 벡스코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후원하고 (주)드림코리아(대표 권태성)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영·유아 자녀를 둔 젊은 부모들에게 단순히 아이를 키우는 개념에서 벗어나 좀 더 남다르게 키우기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임산부와 초보 엄마들에게 출산·육아·조기교육에 관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부산 경남지역 임신·출산·유아용품 관련 산업 육성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 기간 중 부산시도 별도의 출산장려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광역시지회 및 부산광역시 조산사회와 함께 각종 임신·출산관련 정보제공과 출산장려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는 출산장려, 불임극복 등의 홍보와 태아성장 모형 전시, 임산부 수첩배부 등의 행사를 실시하고, 조산사회에서는 자연분만 상담지도, 모유수유·유방관리 및 신생아 건강상담 등 각종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임신·출산 박람회 지원을 통해 임신과 출산, 보육에 대한 각종 정보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임신과 출산에 대한 가치관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부산의 건전하고 건강한 출산문화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여성정책담당관실 051-888-30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