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진, 온라인 매거진 광고 출범

서울--(뉴스와이어)--모아진(www.moazine.com 대표이사 이흥렬)은 2008년 6월 4일, 온라인 매체의 특성과 기존 종이잡지의 광고 개념을 접목시켜 새롭게 고안된 “모아진 브랜드애드”와 “브랜드애드 로얄” 온라인 광고서비스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모아진이 온라인 잡지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한지 1년이 지나는 시점에서 모아진에서 제공하는 200여종의 온라인 매거진과 기사를 열람하는 인터넷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 월간 150만명을 넘고 실제 잡지기사 열람 페이지수가 600만 페이지를 넘어서면서 동영상에 이어 하나의 새로운 인터넷 매체로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이에 맞춰 모아진에서는 차별화된 고품격 인터넷 광고 서비스인 모아진 브랜드애드와 브랜드애드 로얄을 소개하여 새로운 매체와 광고상품을 갈망하던 광고주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아진 온라인 잡지 열람고객은 평균 인터넷이용자 추세와 달리 20대 이상의 연령층이 90%를 차지하고 있어 실제 구매력 있는 고객에게 가장 많이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아진 광고는 기존에 잡지에 광고를 게재하던 광고주와 광고 기획사가 이해하기 쉽도록 고안되었다. 우선 “모아진 브랜드애드”는 광고주가 자사의 상품, 이벤트와 대상 고객을 고려하여 원하는 잡지명과 광고기간을 선택하면 광고기간 안에 해당잡지의 신간과 과월호 구분없이 잡지기사가 열람될 때 기사와 함께 해당 광고가 게재된다. “모아진 브랜드애드 로얄”은 잡지 한 권이 열람될 때 잡지표지 대면, 잡지표지 뒤에 광고들을 게재하며 광고섹션이 끝나면 기사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모아진 온라인 매거진 광고의 특징은 기존 온라인 배너광고와 달리 대부분의 고객이 목적을 가지고 검색을 통해 열람하게 되는 모아진 온라인 잡지 기사와 함께 관련 광고가 전체 화면을 통해 고객에게 노출 된다는 점이다. 즉, 배너광고를 클릭하였을 때 도달하는 광고상세 페이지를 바로 보여줌으로써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상세한 광고 메시지와 이미지를 바로 노출시켜 상품구매,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잡지에 익숙한 고객은 잡지 내의 광고에 대해 크게 거부감이 없으며 또한 잡지광고를 관심 기사와 더불어 중요한 정보의 하나로 인식한다. 모아진 온라인 잡지광고는 종이잡지용으로 이미 제작된 광고를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로 페이지 링크나 제품에 대한 전자브로셔를 삽입함으로써 한번에 보다 많은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잡지와 달리 광고를 게재하는 시점과 중지하는 시점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경쟁입찰과 같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원하는 기간의 광고 상품 및 위치를 마감되기 전에 구매하면 된다. 광고 비용은 잡지의 전 달 노출과 클릭율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으로 책정한 금액이 반영된다. 현재 매월 지속적으로 UV가 크게 상승되고 있으므로 광고주에게는 추가적인 이득이 돌아올 확률이 높고 초기에는 클릭에 대한 데이터가 없으므로 이 부분이 비용에 반영되지 않으며 200여종의 잡지가 다양한 광고단가를 형성하므로 저렴하게 광고를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아진 온라인 매거진 광고는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주가 직접 광고주문을 하거나 잡지사나 광고기획사가 광고주를 대신하여 광고 주문을 수행 할 수 있다. 광고주나 광고기획사의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실제 광고 주문 시 광고머니를 적립하여 광고주문을 완료한다. 광고기획사와 잡지사는 모아진과 광고파트너로 계약을 하고 접속정보를 수령한 후 로그인하여 광고주를 대행해서 광고 주문을 할 수 있다. 2008년 6월 4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며 http://ad.moazine.com 을 통해서 회원가입 및 “브랜드애드” 광고 접수를 할 수 있고 6월15일경부터 “브랜드애드” 광고게재가 시작된다. “브랜드애드 로얄”은 7월 1일부터 광고접수가 시작되며 8월1일부터 광고가 게재된다. 광고 관련 문의 및 광고 파트너 제휴는 02-2057-7109 이나 admaster@moazine.com 로 할 수 있다.

모아진은 이번에 소개하는 브랜드애드와 브랜드애드 로얄을 시작으로 금년 내에 추가적인 광고 상품들을 발표할 계획이다.

모아진닷컴은 2005년 문화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잡지협회가 추진한 ‘잡지 콘텐츠 디지털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인터넷 시대에 잡지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대의 인터넷 잡지포털 사이트이다. 국내의 다양한 잡지 콘텐츠를 디지털화하여 당월호는 물론 과월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서점과 동시에 업데이트되고 판매/열람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아진에 의해 관리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azine.com

연락처

모아진닷컴 홍보담당 류미정 02-2057-7113 010-6664-04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