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브랜드경영 본격 시동

뉴스 제공
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08-06-04 10:26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생명이 총자산 50조원 돌파와 누적결손금 완전해소를 통해 초우량보험사로서 새로운 도약의 날개를 펴고 있다.

대한생명은 지난 4월말 총자산 50조 2,137억원을 달성해 생보업계에서 두번째로 총자산 50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한화그룹으로 인수될 당시 2조 2,906억원에 달했던 누적결손금이 인수후 5년 반만에 완전히 해소되었다.

이로 인해 공적자금 투입 금융기관 중 가장 성공적인 금융구조조정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고객의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임직원의 단결된 위기극복의지와,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경영으로 이뤄낸 성과이다.

이와 함께 한화그룹의 M&A 역량 및 금융기관 경영능력에 대한 확실한 검증을 받은 셈이다.

이를 바탕으로 대한생명은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대한생명 고유의 ‘조직문화(KLI Way)’를 선포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대한생명(대표이사 신은철)은 6월 4일(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ove your life, Love your dream’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브랜드 경영에 나섰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고객에게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1등인 나라’를 지향하기 위한 대한생명의 고객에 대한 약속을 표현한 것이다.

대한생명은 브랜드의 핵심정신을 ‘고객이 1등인 나라’로 정하고, ‘고객이 꿈꾸는 행복한 미래의 삶을 함께 실현해 나갑니다’를 브랜드 비전으로 선정했다.

브랜드 경영을 강화함으로써 지금까지의 ‘오래된’, ‘보수적인’ 등의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하는’, ‘세련되고 전문적인’ 등의 새로운 브랜드이미지를 정립할 계획이다.

신은철 부회장은 “브랜드 슬로건 ‘Love your life, Love your dream’은 고객의 행복한 삶과 소중한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미”라고 밝히고, “고객 스스로도 자신의 삶과 꿈을 사랑하자는 의미도 동시에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생명은 향후 홈페이지, 고객안내장 등 회사와 관련된 시각적 표현물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Visual Identity)를 통합하기 위해 디자인 포맷도 새롭게 제작했다.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커뮤니케이션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디자인 포맷은,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색을 근간으로, 한화그룹 CI인 ‘TRI Circle’을 역동적으로 재해석한 ‘성장하는 역동성(Rising Movement)’을 구현했다.

6월4일(수) 대한생명은 우리나라 최고 빌딩 63빌딩에 가로, 세로 50m의 초대형 새 옷을 입혔다.

다름아닌 대한생명의 새 브랜드 슬로건 ‘Love your life, Love your dream’과 디자인 포맷 ‘성장하는 역동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래핑(wrapping) 광고다.

또한, 새롭게 정립된 브랜드의 핵심정신을 컨셉트로, TV-CF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광고를 제작하여 운용할 예정이며, 그 외 UCC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등을 통해 항상 앞선 생각을 갖고 고객의 세련된 삶을 지향하는 Sensible Life Partner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한생명은 브랜드 슬로건 선포와 함께 임직원의 공통된 행동양식인 ‘KLI Way’를 제정, 발표했다.

이를 통해 대한생명은 임직원 공통의 가치관 및 신념을 확립함으로써 지속적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고, 조직역량을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LI Way는 생보업계 뿐만 아니라 금융 산업 전반에 걸쳐 최고의 성과와 역량을 발휘하며 인정받는 대한생명인을 지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대한생명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해 정의된 기본자세로는 『△금융인으로서 윤리를 준수하고, 품위를 유지하기 위한 자세 △고객가치 증대를 위한 고객 응대 자세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 업무에 임하는 자세 △조직가치 극대화를 위한 구성원 공통의 노력 및 의무 △구성원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개개인의 기본 자세』 등이 있다.

기본자세에 의거 임직원들이 실천해야할 48개의 행동강령에는 ‘공정거래 자율 준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 ‘최선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고객정보 보호 및 제공’, ‘일하는 방식-프로세스와 회의’, ‘창조적 리더십 개발’, ‘직장예절-상호존중’ 등이 포함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대한생명 홍보실 이지은 02-789-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