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세계 최초로 신규 UWB WiMedia 1.2 규격용 테스트 설명서 제작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8-06-04 11:18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선두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한국대표: 박영건)는 신규 UWB (Ultra-Wideband) WiMedia PHY 테스트 규격 1.2 버전에 맞는 세계 최초의 MOI (Methods of Implementation)와 UWB WiMedia 1.2 에 추가 측정을 제공하는 DSA/DPO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용 UWB Analysis 소프트웨어 신규 버전을 선보였다 (www.tek.com/wimedia). 더 많은 리시버 테스트를 추가하는 신규 WiMedia PHY 테스트 규격 1.2 버전과 함께 텍트로닉스 AWG7102 임의 파형 발생기와 RFXpress 신호 생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v1.0과 v1.2 작업을 하면서 v1.5 도입을 계획 중인 엔지니어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텍트로닉스의 고성능 스코프 제품 부문 부사장인 브라이언 리치 (Brian Reich)는 “UWB WiMedia를 작업하는 고객들이 간소화된 테스트 방법과 함께 고속 RF 신호를 트리거하고 캡처한 후 분석하는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며 “1.2 규격 적합성 테스트 수행을 위한 단계별 설명을 제공하는 새로운 MOI와 최신 UWB Analysi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텍트로닉스가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성능의 하드웨어상에서 작동하면서 복잡한 UWB 파형을 디버깅하고 분석하는 최고 성능의 툴셋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장에서 어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조합도 텍트로닉스의 UWB WiMedia 분석 및 성능을 따라올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랜스미터 분석

인증 무선 USB용 MB-OFDM 테크놀로지, 차세대 블루투스, WiNet, 무선 FireWire (IEE1394)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UWB WiMedia 라디오를 위해, 텍트로닉스 UWB Analysis 소프트웨어는 RF 파형에서 나오는 정보를 읽어서 패킷별로 복조 방법을 결정한다. UWB Analysis는 RF 파형에서 나오는 디지털 정보를 읽어, 사용되는 복조 방식, 데이터 속도, 시간 주파수 코딩, 패스/페일 테스트 한도, 표시되는 컨스텔레이션 유형을 자동으로 결정한다. 감지와 분석이 RF 컨텐츠에서 나오는 각각의 패킷 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설정-속도 분석과 적합성 테스트를 매우 간소화할 수 있다.

UWB Analysis는 세계 최고 성능의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기능으로 더욱 강화되며, WiMedia 1.2 버전을 위한 구체적인 복조와 스펙트럼 분석을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은 특히 UWB 라디오를 설계하고 테스트하여, 인증 무선 USB, 차세대 블루투스, 기타 업계 소비자 및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유용하다.

리시버 테스트

텍트로닉스 MOI는 새로운 v1.2 리시버 테스트 요건을 다룬다. AWG7102 상에서 작동하는 RFXpress 소프트웨어는 모든 밴드 그룹, 데이터 속도, TFI (Time Frequency Interleaving) 및 TFI2 (Time Frequency Interleaving over 2 Bands) 호핑, FFI (Fixed Frequency Interleaving) 논호핑 시간 주파수 코드에 맞는 준수 및 비준수 WiMedia 파형을 생성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따라서 WiMedia 설계자들과 검증 엔지니어들이 설계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다. 20GS/s 샘플링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여 엔지니어들이 외부 I/Q 변조기 없이도 AWG7102에서 직접 생성되는 1과 2 밴드 그룹에서 신호를 생성할 수 있다. 주파수가 더 높은 밴드 그룹의 경우, AWG7102가 I/Q 변조나 저렴한 비용의 믹싱 툴을 통해 파형 생성을 가능하게 하여 추가 유연성을 제공한다. AWG7102 임의 파형 발생기는 MAC과 PHY 층에 광범위한 신호 생성 지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RFXpress는 WiMedia Packet 단계 (Pre-amble, PPDU Header, PSDU)에서 시간 동기화 가우스 (Gaussian) 노이즈 같은 손상을 추가하고, 톤 널링 (tone nulling)을 생성하고, WiFi (802.11a and MIMO), WiMAX, Radar 같은 소스로부터 WiMedia 파형에 대한 현실적인 간섭을 도입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UWB WiMedia 테스트 벤치에서 선두

텍트로닉스는 업계 최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조합을 통해 WiMedia와 기타 UWB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선두 디지털 RF 테스트 벤치를 제공한다. 새로운 WiMedia MOI는 신규 UWB (Ultra-Wideband) WiMedia PHY 테스트 규격 1.2 버전에 맞는 단계별 테스트 방법을 제공한다. 트랜스미터 테스트의 경우, UWB Analysis 소프트웨어가 DSA72004 오실로스코프와 결합하여 가장 넓은 대역폭, 가장 빠른 상승 시간, 가장 낮은 노이즈 밀도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경쟁 계측기 제품에 비해 더 정확하게 UWB 신호를 캡처하여 분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WG7102 임의 파형 발생기는 WiMedia 애플리케이션 용 논호핑 (FFI) 및 호핑 (TFI, TFI2) 신호를 모두 생성하고, DDA (Detect and Avoid) 테크놀로지에 맞는 향후 기기 요건을 개발하고 준비하는 유일한 출시 기기이다. AWG7102 상의 RFXpress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들이 UWB 신호를 신속하고 쉽게 생성하여 설계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서지현 대리 02-6917-5072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