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가 유발하는 새로운 질환 ‘탄수화물 중독’

서울--(뉴스와이어)--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대해 가지고 있는 압박감 때문인지, 최근 그와 관련하여 새로운 여러 가지 질환들이 속속들이 발생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요구되는 탄수화물의 양(300~400g)의 이상을 섭취하면서도 이를 자제하지 못해 먹어도 계속 허기를 느끼는 증상인 ‘탄수화물 중독’도 이에 해당하는 증상이다.

설명만 듣고는 그다지 심각한 문제라고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겠지만 이와 같은 증상이 심해지면 탄수화물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져 공급이 되지 않으면 불안하고 초조해져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다분히 가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또한, 탄수화물 중독으로 인해 정제된 흰 쌀이나 밀가루, 설탕 등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끌어올려지고 이로 인해 체지방이 축적되어 만병의 근원이라고 알려진 비만에까지 이를 수 있는 가능성도 크다.

따라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올바른 식습관을 정립하는 것이 제일 먼저 이루어져야 하겠다. 만약 스스로만의 힘으로 이를 지켜나가기가 힘들다면 체지방만을 선택적으로 연소시키는 것은 물론, 살이 찌게 되는 원인인 식습관 및 체질을 변화시켜주는 한방다이어트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대처법이 될 수 있다.

운산한의원 김기범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한방다이어트는 체지방 대신 체내 수분을 배출시킨다거나 부작용 면에서 안전하지 못한 약물을 복용함으로써 식욕을 억제시키는 일반 비만클리닉 치료들과는 달리 위에서 언급한 효과와 더불어 몸 안의 독소제거, 소모된 기혈 보충 등의 부가적인 효과도 나타나 살이 찌면서부터 피로감을 느낀다고 호소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단, 한방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그것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스스로가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자신의 건강을 위해 실시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중간에 포기하지 않아야 긍정적인 결과도 따라온다는 사항을 반드시 기억해야 하겠다.

도움말 : 운산한의원 김기범 원장

운산한의원 개요
운산한의원은 강남역점, 강북미아점, 인천부평점, 목동점, 천호점의 5개 네트워크로 구성된 한방다이어트 및 피부 전문 한의원 입니다.

웹사이트: http://woonsan.co.kr

연락처

운산한의원 경영기획팀 최유미 대리, 02-945-99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