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지오, ‘2008 상반기 우수산업디자인’ 선정

뉴스 제공
대우건설 코스피 047040
2008-06-04 15:33
서울--(뉴스와이어)--대우건설은 자사의 주택문화관 ‘푸르지오 밸리’의 전시관 ‘푸르지오 본(本)’을 비롯한 8개의 상품이 ‘2008 상반기 우수산업 디자인’으로 선정돼, GD(Good Design)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이번 ‘2008 상반기 우수산업 디자인’ 심사에서 3개 분야에 총 12개의 상품을 출품하여 8개의 상품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주택문화관 ‘푸르지오 밸리’의 주택전시관인 ‘푸르지오 본(本)’과 ‘푸르지오 류(流)’, ‘서울숲 푸르지오’와 해운대 중동 ‘팔레드시즈’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건축디자인 부문에서, ‘안산고잔9차 푸르지오 산책광장’, ‘용산 시티파크 새터공원’, ‘청주산남 푸르지오 - 물 따라 흐르는 이야기’가 환경디자인 부문, ‘빌트인 와인냉장고’가 주택설비용품류 부문에서 ‘2008 상반기 우수산업 디자인’에 선정되었다.

특히, 전통 한옥요소와 자연소재를 활용하고 세대간 자유롭고 유기적인 소통을 배려한 디자인의 ‘푸르지오 본(本)’과 서로 다른 개성의 공간들이 복합적으로 맞물려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안산고잔9차 푸르지오 산책광장’, 일반적인 가정의 장식장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도어재질을 블랙글래스와 알루미늄 데코장식을 사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빌트인 와인냉장고’ 등 3개의 상품은 하반기 수상 예정인 본상 수상후보에도 올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의 디자인에 대한 열정의 투자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대우건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품개발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푸르지오’의 위상을 지키고, 나아가 국내 최고 건설사 대우건설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GD마크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인증제도로 기능과 품질, 사용의 편리성 및 소재의 안전성 등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국제디자인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인증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디자인 인증 제도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enc.co.kr

연락처

대우건설 홍보팀 홍수진 02-2288-3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