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에서 가족과 함께해요, 물속 나라 탐구 여행

2008-06-05 11:16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양재천의 수질과 물속 생물 생태를 분석·관찰하는 현장체험 「물속 나라 탐구 여행」을 운영한다.

「물속나라 탐구여행」은 수질과 수질오염 지표종과의 상호관계를 이해하고 하천보호 필요성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서, 참여 탐구자들은 양채천 물을 채수하여 전문장비를 이용해 수중 용존산소 등을 현장에서 측정해보고, 디지털 실체현미경으로 식물플랑크톤, 수서곤충 및 물고기 등의 행동을 관찰하는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학생·일반시민 모두 참가할 수 있어 가족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생태적으로 건강성을 회복하고 있는 양재천에서 물과 생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연 탐구활동도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시민(1회 20명)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sihe.seoul.go.kr)에서 첫째주 수요일 10시부터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이밖에도 서울시민 누구나 연구원의 검사·시험과정과 시설을 견학할 수 있도록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실험실 견학’을 실시하고 있으며, 선유도공원 내에 있는 수질자동측정소에서는 학생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두 차례 수질측정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구원 검사업무와 실험을 직접 해보는 과학체험교실을 2, 4주 토요일과 학생 방학기간에 운영하고 있어 호기심 많은 어린이와 자녀에게 다양한 경험을 주고자 하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각 프로그램의 예약은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웹사이트: http://sihe.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부 담당자 이상칠 02-570-3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