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광양시와 (가칭)글로벌특성화공과대학 광양캠퍼스 조성을 위한 양해 각서 체결

순천--(뉴스와이어)--순천대학교(총장 장만채)와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2008.6.5.(목) 오후 6시 광양시청 회의실에서 순천대학교 총장, 광양시장, 광양시의회의장 등 대학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1세기 국가와 지역발전을 선도할 인재 양성의 요람인 순천대학교 글로벌특성화공과대학 광양캠퍼스 조성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하였다.

양해 각서에서 순천대학교는 광양캠퍼스를 광양시 마동 일원에 건립하며, 이를 위해 광양시는 부지매입, 학교시설, 학교운영 등에 소요되는 재원으로 2008년부터 2019년까지 12년간 총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가칭)글로벌특성화공과대학 광양캠퍼스는 기존의 순천대학교 공과대학과는 별도로 새로운 학과를 신설(4개학과 120명, 2010학년도 모집)하여 연구중심 대학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전국적으로 우수한 학생을 유치하기 위하여 입학생 전원에게 4년간 학비면제와 기숙사비 제공, 도서구입비 제공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적인 석학을 포함한 국내외 우수 교원을 확보하여 과감한 인센티브와 편의 시설을 제공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하여 세계적인 명문 캠퍼스로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계기로 순천대학교는 산·관·학 협력체제의 구축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분야를 집중 육성함으로써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자체,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의 인재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unchon.ac.kr

연락처

순천대학교 기획처장 김광수(☎061-750-30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